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여성ㆍ남성 정수리탈모 초기증상 원인과 치료법이 중요! 약, 모발이식 도움되나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11-01 09:58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탈모인구가 1,000만 명을 넘어섰으며 매년 빠른 속도로 탈모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에는 탈모는 중년 남성들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했지만 최근 20대 여성탈모는 물론 젊은 층과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전 연령층에서 탈모로 고생하고 있다.

즉, 여성들에게 탈모관리가 필요 없다는 말은 이제 옛 말이며, 여자 또한 남자와 같이 여성탈모, 여성정수리탈모, 여성원형탈모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다.

대부분의 탈모환자들은 자신이 탈모임을 드러내기 싫어하고 숨기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남성탈모를 앓고 있는 남성들보다는 여성탈모를 앓고 있는 여성들에게서 나타나는 현상이다. 이 때문에 여성탈모일수록 여성탈모치료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아 약하게 나타나는 정수리탈모에서 심한 여성탈모로 발전될 수 있으며 모발이식까지 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제대로 된 탈모예방, 탈모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이미 탈모로 고생하고 있는 탈모환자들은 제대로 된 탈모치료를 받아 탈모의 재발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

탈모는 하나의 질병으로 꾸준하게 탈모관리와 정수리탈모 약을 통한 치료제와 정수리탈모 모발이식 등의 탈모관리에 힘쓴다면 조금씩 차이나 다시 예전처럼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다.

탈모원인으로는 환경적요인, 유전적요인 등을 꼽을 수 있으며, 탈모에는 원형탈모, M자형탈모, 정수리탈모 등 다양한 탈모종류로 탈모가 발생 된다.

20대, 30대 남성탈모는 더 이상 남의 이야기가 아니다. 40대 이상 남성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탈모가 젊은 층에게까지 이어지고 있는 것은 스트레스를 비롯한 여러 환경적 요인으로 인한 것이며, 때문에 젊은 탈모 환자들의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


탈모가 심해지면 자연히 탈모관리에도 관심을 갖게 되는데 정수리탈모약, 탈모치료제 및 두피관리에 탈모치료도 효과적이지만 그보다 더욱 효과적인 방법은 탈모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다.

최근에는 두피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어 탈모예방 및 탈모관리에 효과적인 탈모방지샴푸, 탈모예방샴푸, 원형탈모 샴푸, 두피샴푸, 탈모 천연샴푸, 약산성 천연샴푸, 천연계면활성제 샴푸, 유기농 샴푸, 천연탈모샴푸 등 다양한 탈모에 좋은 샴푸들이 출시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남성탈모샴푸로 청담동미용실 헤어디자이너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유명 제품인 더헤어머더셀러(the hair mother cellar) 엠 헤어 로스 샴푸가 있다.

더해어머더샐러의 대표적인 탈모방지의약외품 샴푸이자 천연계면활성제샴푸로 두피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알코올, 미네랄오일을 함유하지 않아 두피에 순하게 작용한다. 또한 탈모방지와 양모효과에 우수한 비오틴, 니코틴산아미드, 덱스탄테놀, 필리티온아연액이 함유 되어 있어 트러블 개선, 피지 컨트롤, 가늘고 힘없는 모근을 강화 시켜주는 탈모예방샴푸이다. 또한 두피에 영양과 두피진정 효과를 부여하는 남성탈모샴푸제품으로 이미 청담동 유명 헤어디자이너 사이에서는 원형탈모샴푸, 천연샴푸추천제품으로 입 소문이 나있는 남성탈모샴푸이다.

최근 여성 탈모 환자 수가 급증 하고 있다. 전체 탈모 환자의 약 40%가 여성으로, 여성원형탈모원인 및 여성정수리탈모원인은 임신출산 등의 생리적 특성이나 잦은 다이어트, 호르몬 불균형, 잦은 헤어스타일 변화 등으로 인한 모발 손상, 스트레스 등이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여성탈모의 가장 큰 특징은 주로 두피가 훤히 비칠 정도로 정수리탈모가 발생한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여성정수리탈모는 앞에서 봤을 때에는 정수리탈모헤어스타일로 가려져 정상적으로 보이지만 실질적으로는 여성정수리탈모로 골머리를 썩는 사람들이 많다.

남성탈모와는 다르게 정수리여성탈모원인은 빈혈, 출산, 갱년기,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된다. 여성정수리탈모는 정수리가 횡 해지는 탈모의 양상으로 나타나는데 여성정수리탈모치료는 일반 여성탈모치료에 비해 정수리탈모치료비용과 진단이 더욱 까다롭기 때문에 여성탈모의 경우, 사전에 더욱 확실한 여성탈모예방, 여성탈모관리가 필요하다.

최근에는 여성탈모샴푸로 각광 받고 있는 해머샐의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두피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을 배제시킨 여성탈모샴푸로 식약처 허가를 통해 여성탈모방지 의약외품 인증 받았다.

또한 탈모방지와 양모효과에 우수한 판테놀, 살리실산, 피리티온아연액이 함유되어 있다.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 함유와 두피에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물질인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알코올, 미네랄오일 등이 함유되지 않은 천연계면활성제샴푸로 두피 각질 개선 및 청결 유지, 트러블 개선과 피지 밸런스 조절, 건조한 두피에 수분과 영양공급을 주며 탈모치료제와 함께 사용해 효과를 경험해 보자.

또한 탈모의 진행이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식습관 개선이 탈모방지에 도움이 된다. 탈모예방 및 탈모관리를 위해서 특별히 음식을 가릴 필요는 없지만 탈모에 좋은 음식인 과일, 야채, 곡류, 해조류 등을 많이 섭취하고 탈모에 안 좋은 음식을 가려 탈모방지 및 예방, 관리에 필요하다. 육류와 염분이 많은 음식은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으며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은 삼가 하는 것이 좋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