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김장철 맞은 유통가, 가지각색 김치 클래스 등장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10-31 14:31


김장철인 입동(立冬)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다양한 김장 관련 행사를 개최하며 겨울나기를 준비하고 있다.

유통가에서 준비한 김장 관련 행사는 생애 첫 김장을 준비하는 새댁을 위한 김치 클래스부터 가족 건강을 지켜주는 저염 김치 강좌까지 다양한 주제로 진행돼 소비자의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실제로 태풍 피해가 적은 올해 김장 비용 부담이 줄어들고, 고춧가루와 배추 등 재료의 원산지 이슈에 따른 먹거리에 대한 불안으로 인해 김장을 준비하는 주부가 늘어나면서 김장 전 직접 김치 담그기를 체험할 수 있는 클래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가족 건강 위한 저염 김치 강좌, 삼성 지펠아삭 '건강한 요즘 김치 클래스'

삼성전자가 안전한 먹거리를 찾아 직접 김치를 담그려는 주부를 위해 이하연 김치 전문가의 저염 김치 레시피를 제공하는 '이마트 문화센터와 함께하는 삼성 지펠아삭 건강한 요즘 김치 클래스'를 마련했다. 지난 28일부터 11월 15일까지 이마트 문화센터 20점에서 운영되는 이번 클래스는 참가자 전원에게 타파웨어 구디쿼터 나들이 세트 등 다양한 기념품과 함께 2014년형 지펠아삭 김치냉장고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특별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며, 클래스 참가비 1,000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 및 클래스 안내는 이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http://culture.emar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건강한 요즘 김치를 지켜주는 2014년형 지펠아삭 M9000은 'FULL 메탈냉각', '하루 60분 쿨샷', '아삭 누름이' 총 3단계 센서티브 맛케어로 김치를 오래도록 아삭한 상태로 맛있게 보관해준다.

● 딸들의 생애 첫 김장 도전! 하선정 '딸들의 김장 쿠킹클래스'

CJ제일제당 하선정이 오는 11월 1일 '딸들의 김장' 쿠킹클래스를 개최한다. 이번 클래스는 한명숙 요리연구가가 직접 김장 경험이 없는 딸들을 위해 하선정 액젓을 활용한 쉽고 맛있는 겨울 김치 비법을 전수한다. 또한, 하선정은 딸들이 생애 첫 김장을 성공적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선어와 천일염으로만 자연숙성한 하선정의 멸치액젓과 하선정 서해안 까나리액젓, 절인 배추 등 각종 재료를 준비했다. 완성된 김치는 딸들의 마음을 담아 어머니의 집으로 깜짝 배송된다.


● 김장 체험은 물론, 산지 투어부터 김치 후원까지, 11번가 '김장 무료 체험 행사'

온라인 오픈마켓 11번가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전라북도 고창군과 ㈜고창황토배기유통과 함께 김장 무료체험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응모를 통해 선발된 체험단 80명과 함께 직접 김치를 담그고 산지를 체험하는 등 온라인몰 신선 식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체험 비용은 전액 무료다. 또한, 체험단은 고창 문화재 체험 및 독거노인에게 직접 담근 김치를 후원하는 행사에도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 신혼부부, 초보 주부 위한 요리특강, 샘표 '집 밥 프로젝트 특강'

샘표가 건강한 가정식을 제안하기 위해 신혼부부, 초보 주부 등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집 밥 프로젝트 특강'을 진행한다. 샘표 식문화연구소 지미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테마 별로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특히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오는 11월 13일 두 번째 특강 '처음 도전하는 김치' 강의를 개최한다. 특강은 전문 강사의 시연과 함께 직접 조리하는 실습 등의 순서로 구성됐으며,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내 손으로 차리는 생일상' 특강은 11월 27일에 열린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