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스크래치 상품', 알뜰 쇼핑 아이템으로 부각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10-28 16:12


기능만 완벽하다면 외관은 그리 중요하지 않다. 최근 실속을 추구하는 엄마들 사이에서 상품과 동일하지만 약간의 흠집으로 저렴하게 판매되는 '스크래치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서 지난 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해피맘 & 베이비페어' 행사의 스크래치 상품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다양한 유아동 상품과 함께 일부 선보인 일부 스크래치 상품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

올해 11회째를 맞은 '해피맘 & 베이비페어'에서는 유아용 자전거, 매트 등 다양한 상품의 스크래치 상품이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특히 유아용 완구 브랜드인 처깅턴의 경우에는 스크래치 기획전을 진행한 최근 2주간(10/7~10/20)의 판매매출이 이전 2주(9/23~10/6) 보다 2배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닷컴 패션 잡화팀 장귀순 MD는 "스크래치 상품은 기능에도 전혀 문제가 없고 외관상으로도 거의 표가 나지 않아 많은 엄마들이 스크래치상품을 선호하는 추세"이며, "가격할인폭도 큰 편이기 때문에 스크래치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의류, 잡화, 완구, 도서 등 유아동 용품을 한자리에 총 망라한 '제 11회 해피맘 & 베이비페어'에서는 행사 종료를 나흘 앞둔 28일부터 유모차 브랜드인 퀴니 상품을 최대 69%까지 할인된 특가에 만날 수 있는 '퀴니 스크래치 대전'도 실시한다. '퀴니 스크래치 대전'은 본 행사의 종료일인 31일까지 계속된다.

MD 추천상품으로는 안전하고 균형잡인 디자인으로 흔들림을 최소화 하였으며 아기와 마주볼 수 있는 대면 형태로도 쉽게 전환할 수 있는 '퀴니 2012 컬렉션 버즈 레벨레드(29만9000원)'와 '퀴니 2012 컬렉션 제프엑스트라(19만9000원)'이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유모차 상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