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사람인, 하반기 공채합격 프로젝트 '직빵 공채' 선봬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3-10-04 09:01


취업은 시간전, 정보전이다. 똑같이 주어진 시간과 자료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경쟁자들보다 앞서 출발할 수 있는지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특히, 하반기 공채 시즌처럼 기업의 채용 소식이 쏟아져 나올 때에는 공채소식부터 서류, 면접 전형까지 한 방에 준비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하다.

최근 공채의 명가 '사람인'은 2013년 하반기 공채를 맞아 공채 합격 프로젝트 '직빵 공채'를 선보였다. 구직자들의 취업 준비를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가이드형 서비스로 공채 소식부터 연봉정보까지 6단계의 정보를 제공해 유용하다.

사람인이 추천한 각 단계별로 200% 활용 팁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먼저 ▲ 공채소식에서는 취업준비의 첫 단계인 채용정보 탐색에 유용한 '1000대기업 공채속보'부터 기업별 '공채, 수시 요점정리', '채용설명회 밀착취재'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채용공고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예상 일정을 체크해두면 남들보다 먼저 준비할 수 있다.

활용 팁, '공채 알림마루' 서비스를 이용하면, 꼭 필요한 채용 정보가 뜨는 순간 SMS, 공채의 명가 어플, 이메일, SNS로 손쉽게 알림을 받을 수 있어 공고를 놓치는 실수를 피할 수 있다. 특히, '공채, 수시 요점정리'는 최신 공채가 지난 공채와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발로 뛰어야 얻을 수 있는 사람인만의 알짜 정보들을 Q&A 형식으로 얻을 수 있다.

▲ 공채자료는 든든한 취업 선배, 전문가의 실질적인 도움을 담고 있다. '신입 공채대비 모의고사', '직무적성 검사후기' 등은 물론, 신입 구직자라면 '당신의 멘토를 소개합니다', '선배통' 서비스를 통해 지원하는 직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활용 팁, '취업전략 리포트'는 다른 사이트에서는 유료로 제공되는 것으로 사람인은 공채기간 동안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제공하는 만큼 놓치지 말자.

▲ 자소서에서는 주요 기업별 '합격자 자기소개서'와 50인의 공채 전문가 코멘트를 사례별로 확인할 수 있는 '공채 REAL자소서' 등을 통해 본인의 자기소개서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또, 업계 최초로 출시한 '1000대기업 공채 자소서' 앱(안드로이드 버전)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자기소개서 항목을 확인, 스크랩 등도 할 수 있어 유용하다.


활용 팁, '공채 자소서 무료 컨설팅'은 말 그대로 완전 무료로 자기소개서를 컨설팅 해주는 서비스이다. 컨설팅을 원하는 기업을 선택하고 자기소개서를 작성한 후 응모만 하면 된다. 공채 시즌에 맞춰 1,000건의 컨설팅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만큼 서둘러 신청하는 것이 좋겠다.

▲ 면접정보는 '면접 가이드북', '면접 후기', '공채 면접 족보' 등을 통해 면접 준비 단계부터 면접장에 들어서기 10분전까지 손을 놓을 수 없는 시리즈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미 면접을 경험한 이들의 '면접 후기'를 통해 기업과 면접 유형을 파악하고, 주의해야할 점 등을 미리 캐치할 수 있다.

활용 팁, 스터디를 통해 면접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이 많은데, 'REAL 면접 질문', '공채 면접 족보' 등을 이용하면 모의 면접을 준비하거나, 해당 기업별 전략을 공유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 합격정보에서 '합격자 스펙 공개', '스펙 Q&A', '합격자 발표', '합격수기'를, ▲ 연봉정보에서 '연봉계산기', '1000대기업 연봉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공채 속보와 공채 면접족보, 공채달력, 연봉계산기, 공채자소서 등은 모바일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장종호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