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연령과 성별이 다양해지고 있다. 그러나 이들이 한결같이 원하는 창업아이템으로는 단연 초기 투자자금이 적게 드는 소자본창업아이템이다. 그 중 미래에 대한 유망성과 국내 및 해외 수요 흐름에 가장 최적화 된 사업아이템으로 지목받는 것이 ST&K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이다.
한편 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가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소규모 점포창업이 가능하고 매우 높은 소비자들의 수요가 이어질 것이 예측되고 있기 때문이다.
10평 내외의 작은 점포 창업을 통해 시작할 수 있어 권리금과 가게세등 창업비용 중 가장 큰 영역을 차지하는 점포관련 운영비가 매우 낮다. 또한 아르바이트나 종업원, 배달부, 전문 조리사등이 필요치 않아 무분별한 인건비 지출에 쓸데 없이 나가는 돈을 막을 수 있다. 인건비와 가게 운영비가 낮다는 것은 소자본창업아이템 선정에 있어 가장 핵심적인 사항이기 때문에 초기 자본이 적은 이들에게 가장 적합한 소자본사업아이템이다.
전자담배가 연초담배처럼 간접흡연 문제로 인해 금연법에 규제를 받는다는 점, 우후죽순 쏟아지는 일부 전자담배와 금연보조제들이 사용자들에게 큰 효과를 얻지 못하고 있다는 점, 간접흡연에 대한 규제가 앞으로도 매우 거세질 것이라는 점등 무연담배에 대한 사회의 보이지 않는 요구는 계속해서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이런 무연담배 대한 창업자들의 열기는 매우 뜨겁다. 사회 흐름과 해외 사례에 민감한 창업자들은 유망사업아이템으로서의 가능성을 인식하고 꾸준히 창업을 희망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제주도를 제외한 서울, 6대 광역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등의 모든 지역에 현재 ST&K PREMIUM SHOP이 오픈한 상태이며 이미 총판 계약은 거의 전 지역이 마감된 것으로 알려졌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