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대구역 열차 추돌 사고, 경부선 운행중단 '인명피해는?'

정유나 기자

기사입력 2013-08-31 09:57 | 최종수정 2013-08-31 09:57


대구역 열차사고, 경부선 운행중단

'대구역 열차사고, 경부선 운행중단'

대구역에서 열차 3대가 잇따라 부딪치는 사고가 나 경부선 상하행선 운행이 전면 중단됐다.

오늘(31일) 아침 7시 15분쯤 대구역에서 서울로 향하던 KTX열차가 상행선 무궁화호 열차와 하행선 KTX열차를 잇따라 부딪쳤다.

이 사고로 KTX 열차와 무궁화호 열차 일부가 탈선하면서 대구역을 지나는 상·하행선 경부선 열차 운행이 모두 중단됐다.

사고로 일부 승객이 찰과상 등을 입기는 했지만 사망자나 중상자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코레일 측은 "KTX 열차가 무정차로 대구역을 통과하는 순간 선로를 비워주기 위해 정차해 있어야 할 무궁화호가 출발하면서 사고가 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 "탈선된 열차를 빼내는 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운행이 언제 재개될 지 알 수 없다"면서 "경부선 열차를 타려던 승객은 운행 여부를 미리 확인하고 나와 달라"고 당부했다.

대구역 열차사고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대구역 열차사고 소식 듣고 가슴을 쓸어 내렸다", "대구역 열차사고, 하마터면 큰일 날 뻔했다", "경부선 운행 중단됐구나, 미리 확인들 하고 움직이길", "대구역 열차사고, 빨리 경부선 운행이 재기되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