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한화, 사랑의 가족꾸미기 결연캠프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3-08-30 09:55


서울특별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회장 김원제)는 한화그룹과 함께 8월 31일(토) ~ 9월 1일(일)까지 1박2일 동안 경기도 양평 한화리조트에서 '한화와 함께하는 사랑의 가족 꾸미기' 장애인-비장애인 결연캠프를 진행한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사랑의 가족 꾸미기는 장애인 복지시설에서 생활하며 가족이 없는 장애인에게 새로운 가족을 구성하여 가족의 따스한 사랑을 경험하게 하고, 지속적으로 정신적, 물질적 결연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가족캠프다.

매회 캠프 진행 시 약 5-20가정의 결연이 이루어져 캠프 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어 장애아동의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되고 있으며, 참여가족에게는 장애에 대한 편견을 깨는데 힘을 보태고 있다.

올해에는 여성 지적장애인 거주시설 은평기쁨의집 장애아동 12명과 한화그룹 임직원 12가족이 참가하며, 1박 2일간 함께 생활하면서 새로운 가족을 꾸미게 되었다. 도심속에서 벗어나 맑은 공기와 함께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사랑의 가족이 탄생할 예정이다.

한화그룹은 서울특별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함께 '한화꿈에그린도서관' 지원, '사랑의 가족 꾸미기 결연캠프' 임직원 단체봉사활동 등을 하고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박재호기자 jh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