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기업인사이트] "kt금호렌터카 타고 즐거운 휴가 떠나요"

최민우 기자

기사입력 2013-07-29 16:03


여름 휴가철을 맞아 친구들과 함께 강원도로 여행을 떠나기로 한 대학생 J군. 운전면허를 취득한 기념으로 큰 맘 먹고 렌터카를 이용해 이동하기로 결정했는데, 수 많은 업체 중에서 무작정 가장 저렴한 곳을 골랐다가 보험처리도 제대로 안된 차량을 빌려 큰 낭패를 보고 말았다. 이런 문제는 비단 J군만 겪는 것이 아닌데,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춰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 렌터카 업체들을 꼼꼼히 따져보지 않아서 같은 차종을 더 비싸게 주고 빌린다거나, 할인혜택이나 각종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저렴한 가격만 보고 영세 렌터카 업체에서 차를 빌렸다가는 보험을 적용 받지 못해, 사고 시 막대한 피해를 볼 수 있다. 전문가들은 차량을 빌릴 때 주의사항으로 ▲종합보험의 가입유무 ▲차량사고 고객부담금 한도제도 ▲차량관리상태를 꼽았는데, 특히 대인·대물·자손 사고에서 고객이 보호받을 수 있는 종합보험의 가입유무는 렌터카업체 이용 시 필히 체크 해야 할 사항이다. 대여 계약 시 사용자와 약정에 따라 차량사고 발생 시 자차사고에 대한 사용자의 책임을 면제해주는 '차량사고 고객부담금 한도제도' 시행여부 또한 놓칠 수 없는 체크 사항이며, 타이어상태와 브레이크, 와이퍼 등 차량의 기본적인 정비 상태를 꼼꼼하게 살피고, 연식이 3년 미만인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KT그룹의 계열사로 높은 신용도와 낮은 조달금리로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KT금호렌터카'는 고객을 위한 각종 보험은 기본으로, 장시간 운행에도 아무 문제가 없는 최상의 차량을 제공하며, 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에게는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을 통해 손쉽게 렌트 정보를 전달하고 있어 많은 고객들의 선호를 받고 있다.

또한, 회원들에게 최대 50%의 할인혜택을 적용해주기도 하고, 내비게이션 무료 대여 서비스, 운전 중 비흡연을 약속하고 이를 지킬 시 렌트비를 추가로 3,000원 할인해주는 클린카(Clean Car) 캠페인과 2013년 최신형 컨버터블 런칭 프로모션으로 Audi A5 Cabriolet, Benz SLK, BMW328i, BMW mini cooper 차량을 평일 대여 시 80% 할인 해 주는 서비스를 8월 말까지 진행 하는 등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KT금호렌터카는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차량을 대여·반납할 수 있는 '딜리버리(delivery) 서비스'까지 도입해 '렌터카 기업 No.1'이라는 평가가 줄을 잇고 있다.

신차 장기렌터카 사업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데 신차 장기렌터카는 ▲15인승 이하 전 차종을 ▲내가 원하는 모델, 옵션, 색상을 선택하여 신차로 인도하여 ▲최소 12개월에서 최대 58개월간 렌터카로 차량 이용 후 ▲계약 종료 시 내가 타던 차량을 인수 할 수 있는 상품이다.

장기렌터카의 장점은 당장의 목돈 부담이 없고 경제적이라는 점이다. 취 등록세는 물론 보험료, 자동차세 등을 추가로 납부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계약 종료 후 차량 인수비용을 고려하더라도 신차 할부구매나 리스에 비해 경제적이다. 또한 유류비 절감효과와 '허' 번호판 이외에도 '하', '호' 번호판까지 확대대어 고객의 선택권이 한층 넓어졌다.

또한 차량관리의 편리성도 장기렌터카의 장점으로 꼽힌다.

'아우디', 'BMW', '메르세데스-벤츠'와 같은 수입차량까지 신차 장기렌터카 프로모션을 확대하여 고객들에게 국산차 뿐만 아니라 외제차도 탈 수 있는 선택의 기회를 제공 하고 있다.

고객이 있는 곳까지 직접 찾아가는 순회정비 서비스와 낮은 조달금리 덕택에 '신차 장기렌터카' 사업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는 KT금호렌트카와 함께 올 여름 즐거운 피서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글로벌경제팀 ljh@sportschosun.com


 ◇kt금호렌터카 제주

 ◇kt금호렌터카 컨버터블

 kt금호렌터카 제주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