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다음 지도, 3D 지도 실험실 서비스 오픈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7-24 13:32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다음지도 3D 실험실'을 통해 국내 포털 최초로 전국의 지형과 건물에 대한 3D 서비스를 오픈 했다고 24일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3D 지도 실험실에서는 전국의 지형과 모든 건물을 3D로 확인 할 수 있어 이용자들이 기존의 평면지도 보다 쉽게 건물과 목적지를 찾거나 형태 등을 가늠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지도 이용 목적에 따라 3D 지도와 로드뷰를 함께 보며 목적지를 찾거나 장소 명?건물?등산로를 3D 지도에서 On?Off 하면서 지형지물을 살펴볼 수도 있다. 특히, 장소나 주소 검색결과를 3D 지도에서 확인하거나, 3D로 올라온 건물을 클릭하면 건물 안에 입점해 있는 장소나 상점의 리스트와 주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 랜드마크 28곳에 대한 3D 상세 이미지도 공개됐다. 현재 3D 지도 실험실에서는 독도, 한라산 백록담, 지리산 천왕봉 등의 자연유산과 숭례문, 경복궁 등의 문화유적은 물론 도심의 랜드마크 건물에 대한 3D 상세 이미지가 제공되고 있으며 추후 확대될 전망이다. 3D 지도 실험실은 현재 다음 웹 '3D 지도 Lab(http://map.daum.net/3d)'을 통해서만 제공되고 있으며 추후 이용자 반응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추진할 계획이다.

다음지도 서비스 관계자는 "다음은 그 동안 항공사진을 보여주는 '스카이뷰', 360도 파노라마 지도 '로드뷰', 상점 내부까지 볼 수 있는 '스토어뷰' 등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대표적인 지도 서비스로 인정받아 왔다"라며 "다음은 3D 지도 실험실을 통해 3D지도의 특화기능을 발 빠르게 선보이는 한편, 이에 대한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과 반응을 취합해 더욱 발전된 형태의 3D 실사지도를 빠른 시간 내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 지도(http://map.daum.net)는 항공 사진을 활용해 실제 지형부터 다양한 시설물까지 표현한 '2D지도', 전국 모든 지역을 고해상도 항공 사진으로 보여주는 '스카이뷰', 국내 최초로 실제 거리 모습을 파노라마 사진으로 제공하는 '로드뷰', 건물 실내 로드뷰 '스토어뷰' 등 다양한 지도를 통해 정확한 위치정보와 실시간 교통정보를 PC, 모바일, 태블릿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