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스크린골프장과 어우러진 착한 초밥집 '스시 자리'

김형우 기자

기사입력 2013-07-23 20:11 | 최종수정 2013-07-23 20:12


김노수 회장

요즘은 융복합이 대세다. 맛집에도 이 같은 컨셉을 반영한 곳이 있어 흥미롭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 오렌지나인 빌딩 8층 스카이라운지에 자리한 스시전문점 '스시자리(ZARI)'가 바로 그곳이다. 오렌지나인 빌딩은 건물 3~7층이 실내스크린골프장으로 이른바 '펀포츠(fun+sports)'를 지향하는 복합문화체육공간이다. 신나는 스크린골프와 맛난 스시가 결합돼 편리와 재미를 함께 추구하고 있는 셈이다. 따라서 스시자리는 자연스럽게 골프장의 클럽하우스 역할을 하고 있다. 스크린골프에 앞서 일식으로 식사를 하거나, 또 라운드 이후엔 툭 트인 스카이라운지에서 시원한 맥주 한잔을 즐길 수 있어 인기다. 더 편리한 것은 스크린골프룸에서 주문을 하면 고급 스시를 배달해 준다는 점. 먹기에도 간편하고, 냄새걱정이 없어 라운딩 도중 출출함을 달래기론 최고다.

이 집의 김현 조리실장은 "가격 대비 음식의 질이 최상급"이라고 강조한다. 회가 5만, 7만, 9만 원, 스시는 1만5000 원으로 여느 강남 일식집 대비 60% 선이다. 실제 그 맛도 합격점이다. 고슬고슬한 초밥의 쌀알이며 두툼하게 썰어 올린 생선의 식감도 일본 본토 식당의 것 못지않다. 오히려 산뜻한 뒷맛이 인상적이다. 그 비결은 초대리(초밥을 만들기 위해 밥에 단맛과 신맛을 가미하는 과정)에 있다. 이 집 만의 독특한 비결인 유자를 살짝 가미해 상큼한 맛을 낸다. 생선의 비린 맛을 줄이게 되니 손님들이 더 좋아한다. 가라게(양념튀김)도 인기 메뉴다. 소고기, 복어, 순살 치킨 가라게(각 2만 3000원) 등은 골퍼들이 즐겨 찾는다.


스시
이처럼 호텔에서나 만날 법 한 격조 있는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비결은 바로 임대료에 있다. 건물주 직영의 장점을 음식에 쏟고 있는 것이다.

스시자리의 '융복합'은 전문가 결합에서 더욱 돋보인다. 유명 한정식 전문점 '용수산'의 노하우가 녹아 내려 있다. 이를테면 '명품 한식과 퓨전 일식의 만남'으로, 용수산의 김노수 회장이 직접 음식의 퀄리티를 챙기고 있다. 김 회장은 제대로 된 서비스 제공을 강조한다. 명품 공간에서 좋은 문화체험을 위해서는 시설에 걸 맞는 음식을 맛볼 수 있어야 한다는 주장이다.

한식 전문가 김 회장이 이곳에 굳이 스시전문점을 낸 이유 또한 쾌적한 공간 유지와 편리성 때문이다. 우선 일식은 냄새가 적게 난다. 스크린골프장에 들어 섰을 때 음식 찌든 냄새가 난다면 명품 골프장이라 할 수 없다. 또 일식은 먹기가 편리하다. 골프 한 타에 스시 한 점, 대단히 편리한 조합이다. 담배연기 찌든 실내에서 자장면을 시켜 먹는 것과는 비교 되지 않는 설정이라는 게 김 회장의 설명이다.

'한식세계화 전도사'라는 별칭을 얻을 만큼 이 분야에 열정을 쏟고 있는 김노수 회장은 제대로 대접 받지 못하고 있는 한식의 가치를 높이고 알리는데 더욱 앞장설 계획이다. 아울러 세계 유수의 도시 주요빌딩 스카이라운지, 1층에 명품 한식당을 줄지어 오픈하는 멋진 꿈도 지니고 있다.


오렌지9
한편 '오렌지 나인(Orange9)'은 '명품' 스크린골프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지상 8층 규모의 건물은 설계부터 시공까지 모두 스크린골프에 초점이 맞춰 졌다. 각 룸에는 야외와 이어져 있는 테라스가 있어 자연환기가 가능하다. 흡연자들은 테라스를 이용하면 된다. 담배 연기와 찌든 냄새 때문에 스크린골프를 기피했던 여성 이용객들이 이곳으로 몰려드는 이유다.

단체 모임이나 파티도 가능해 인기다. 7층에는 프라이빗룸이 마련 돼 있다. 한 층 전체가 개방 형태로 구성돼 2개의 스크린룸이 양 옆으로 설치 돼 있다. 붙어 있는 갤러리형 다용도룸에선 영화와 음악을 즐길 수 있고, 파티장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삿뽀로 생맥주 2잔과 가라게 포함 세트 3만 5000원. 오전 11시~오후 10시까지 영업(스시자리). (02)564-1979/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2-10
김형우 여행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