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그루폰, 육개장 전문점 '육대장'과 함께 드림팟 콘서트 실시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7-23 11:16 | 최종수정 2013-07-23 11:16


글로벌 No.1 소셜커머스 기업 그루폰(대표 김홍식, www.groupon.kr)은 '드림딜' 캠페인의 일환으로 옛날 전통 육개장 전문점 육대장(대표 최형욱, www.yukdaejang.co.kr)과 함께 성공한 사장님의 노하우를 성공할 사장님들에게 직접 전수하는 강연회 '드림팟 콘서트'를 실시, 31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그루폰의 '드림딜' 캠페인은 각 분야별 성공한 그루폰 파트너사 대표의 노하우를 해당 분야에 도전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직접 전달하는 기회를 마련해 캠페인 참여자 모두의 상생 및 나아가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된 '엔젤형 사회공헌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 최초 럭셔리 펜션 생각속의 집, 100% 수제떡 전문 떡 프랜차이즈 조현제궁중떡에 이은 세번째 강연회를 육대장 최형욱 대표와 함께 내달 23일(금)에 진행한다.

총 20팀(1팀당 2명)의 육개장 및 한식 사업에 관심 있는 고객들을 인천 육대장 본사로 초청, 최형욱 대표의 성공 스토리뿐만 아니라 한국 전통 음식 사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본 강연회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그루폰 내 '드림딜' 구매하기 버튼을 통해 응모하고, 참여 희망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초청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육대장 대표 메뉴인 육개장과 한방보쌈을 가족, 친구들과 함께 맛볼 수 있는 5만원 상당의 육대장 상품권을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그루폰 사이트 내 '드림딜' 페이지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육대장은 인천 도림동에 위치한 본점에서 지난 2012년 개점 이후 '줄 서서 먹는 육개장'으로 큰 인기를 얻어 가맹사업 시작 4개월만에 11개 지점을 오픈했으며, 10여개 이상의 지점 추가 오픈을 앞두고 있다. 특히 중국인들의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연내 중국 진출 또한 이뤄낼 계획이다.

최형욱 육대장 대표는 "육개장을 보다 차별화된 맛으로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시행착오를 겪었으나 그러한 경험이 있었기에 지금 이 자리에 있게 되었다"며, "육개장을 비롯한 한국 전통 음식 사업에 도전하는 예비 사장님들이 성공에 더 빨리 다가설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홍식 그루폰 대표이사는 "엔젤형 사회공헌프로그램인 그루폰의 '드림딜'은 기술력은 있으나 자금이 부족한 신생 벤처기업에 자금을 투자하는 기업을 일컫는 '엔젤투자'에서 차용, 자금 대신 전문가의 노하우를 투자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며, "이번 '드림딜'을 통해 한식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새로운 희망 씨앗이 뿌려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