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KFC, KSQI 패스트푸드 부문 서비스 품질지수 2년 연속 1위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7-09 15:09


KFC(www.kfckorea.com)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실시한 KSQI(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에서 패스트푸드 부문 1위에 선정됐다.

KSQI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써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는 접점에서 서비스평가단이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한 것이다. KFC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KSQI 패스트푸드 부문 1위를 수상하게 됐다.

KFC가 2년 연속 서비스 품질지수 1위 기업에 오를 수 있었던 이유로는 KFC의 서비스 관리 시스템인 CHAMPS의 역할이 컸다. CHAMPS는 청결(Cleanliness), 환대(Hospitality), 주문의 정확성(Accuracy of Orders), 시설관리(Maintenance of Facilities), 제품 품질(Product Quality), 서비스의 신속성(Speed of Service) 등 고객이 기대하는 가장 중요한 6가지 항목으로 이루어졌다. 고객을 가장한 전문 미스터리 쇼퍼 활동 등의 CMS 서비스 평가제도를 통해 서비스 품질을 높인 점이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한 KFC는 최근에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 등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다각화했다. 매장에서의 친절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고객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고객 접점을 확대해 온 노력 또한 좋은 평가를 받았다.

KFC 관계자는 "고객접점을 평가하는 유일한 제도인 KSQI에서의 2년 연속 수상은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KFC가 쌓아온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