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여름철 소자본 창업아이템 일회용 진공방수팩 눈길

최민우 기자

기사입력 2013-06-14 10:54


40,50대 조기 퇴직자들이 늘면서 창업에 대한 이슈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를 반증하듯 지난 6월 8일(토), MBC 화제의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 속 코너 '무한상사'에서 정리해고 당한 정준하가 창업을 통해 재기하는 모습 그려져 화제가 되었다. 정준하는 계란 후라이 하나로 여러 우여곡절 끝에 연 700억이 넘는 엄청난 매출을 올리게 된다. 비록 이 모든 게 일장춘몽으로 끝나 대박신화를 꿈꾸는 예비 창업인들에게 많은 아쉬움을 남겼다. 이처럼 성공신화를 준비하는 창업자들이 관심 가져야 하는 몇 가지 여름철 특수 소자본창업아이템을 소개하고자 한다.

-여름은 노출의 계절, 네일아트

많은 여성들이 옷뿐 만이 아닌 네일아트나 페디큐어로 자신만의 개성을 뽐내고 있다. 여성들 사이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스타일을 꾸미고 기분전환을 통해 스트레스도 풀 수 있어 사랑 받고 있다. 특히 여름철은 노출이 많은 만큼 대학가, 번화가 주변의 네일아트샵들이 성업 중이며 소자본 창업에 인기아이템으로 떠오르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네일아트창업은 8평 남짓 매장에서 사업할 수 있고 다른 요식업, 뷰티산업에 비해 초기 투자비용이 낮고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물론 전문경영노하우와 상권분석, 체계화된 교육시스템으로 중무장한 대형 프랜차이즈도 있지만 무엇보다 전문적인 네일아트 솜씨와 꾸준한 입소문이 매우 중요하다. 어떤 곳은 중소기업 버금가는 매출을 올리고 있는 곳도 있다. 직접 창업이 어려운 직장인들도 투잡 직업으로 각광받고 있댜.

-남녀노소 사랑 받는 꼬치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꼬치요리가 창업아이템으로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꼬치는 가볍게 서서 즐길 수 있는 먹거리라 오래 전부터 먹거리창업의 대표주자로 손꼽힌다. 즉석에서 구워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나 소비자가 직접 재료를 선택해 구워 먹을 수 있는 등 다양한 소비자의 재미와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어 폭 넓은 고객층을 형성할 수 있다. 꼬치 요리의 특성상 노점이나 작은 점포로도 충분히 창업이 이뤄질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만큼 성수기 피서지나 각종 지역축제 등 여름철 반짝 특수를 노려 볼만 하다. 최근 퓨전요리프랜차이즈에서는 입지선정부터 오픈, 매장관리 및 접객교육까지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 하지만 소자본창업인 만큼 고유의 메뉴개발, 단골고객 관리서비스 및 입소문 등 보다 경쟁력 있는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일회용 진공방수팩, 유니쉴드

휴가나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요즘, 진정한 스마트폰 유저라면 물놀이나 아웃도어 레저스포츠 중에도 쉴새 없이 사진을 찍어 동료들과 추억을 공유하기 바쁘다. 이런 와중에 습기나 침수, 먼지 등에 노출된 스마트폰이 고장 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과거 방수카메라의 기능을 스마트폰이 대신하기 위해서는 방수팩 구입이 필수적인데 최근 'UNIPS 이하(유니피에스)'라는 곳에서 일회용 진공 방수팩을 선보였다. 시중의 다른 제품보다 50%~90% 이상 싼 가격에 현장에서 직접 밀봉을 하기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제품이상에 따른 피해 시 손해보험 등을 통한 적극적인 보상처리가 마련되어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일회용 방수팩을 개발한 유니피에스 황필상 대표는 "미처 방수팩을 준비하지 못해 어쩔 수 없이 값비싼 방수팩을 사서 몇 번 쓰지도 못하고 버려지는 경우를 많이 봤다. 일회용 방수팩은 저렴한 비용으로 완벽한 방수효과와 스마트폰의 거의 모든 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며 워터파크나 계곡유원지, 온천사우나, 수상스포츠, 래프팅, 여행업계 등 직접 판매하거나 고객 판촉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여름철 대목이라는 점과 진입장벽이 낮다고 무조건 경쟁에 뛰어들었다간 망하기 쉽다. 남들이 하지 않는 독특한 창업 아이템과 충분한 준비시간을 거쳐 철저하게 준비시켜야 성공할 수 있다.

㈜유니피에스 창업문의 1600-8523 홈페이지 http://www.unips.co.kr


 ◇UNIPS 일회용 압축 방수팩 사진제공 ㈜유니피에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