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다음, 2PM 신곡 작사 이벤트 진행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5-28 15:43 | 최종수정 2013-05-28 15:43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모바일 통합앱인 '다음앱'을 통해 2PM멤버 택연이 직접 작곡한 2PM의 미공개 신곡에 어울리는 가사를 만드는 '이 노래를 듣고 작사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다음과 JYP엔터테인먼트는 2PM의 팬 층이 가장 많이 접하는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신곡 작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기획했으며, 다음앱에서 '이 노래를 듣고 작사해'를 검색하면 접속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6월 2일까지 진행되고, 2PM 신곡 멜로디에 가사를 붙여 응모하면 된다.

다음은 초보자도 이벤트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가이드송은 물론 작사 방법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마이피플,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지인들과 이벤트 내용을 공유할 수도 있다.

최종 당선작은 6월 10일 발표되며, 전문작사가와의 수정 및 사사를 거쳐 2PM 앨범에 수록될 예정이다. 1등 당선자는 2PM 신곡의 공동 작사가로 등재되고, 공동작사에 대한 저작권료도 지급 받을 수 있다. 2등(2명) 에게는 2PM 콘서트 티켓(2매)을 증정하며, 3등(3명)에게는 2PM 사인 CD를 선물로 제공한다.

한편, 다음앱은 음성, 코드, 사물, 음악 검색 등 모바일에 특화된 검색 서비스는 물론 메일, 카페, 뉴스 등 다음 주요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애플리케이션이다. 다음앱은 최근 개편을 통해 플리킹(Flicking)하면 큐브 형태로 화면이 돌아가는 혁신적인 UI를 적용하고 주제별 콘텐츠를 1.5배 늘리는 등 이용자 만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