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미인, 미남되기? 연휴에 성형수술 아니어도 가능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3-05-23 15:31 | 최종수정 2013-05-23 15:31


회사원 최윤아씨(26, 가명)는 지난 석가탄신일 연휴를 이용해 여수바다에 휴가를 다녀왔다. 여행으로 업무 스트레스를 마음껏 풀었다고 생각했지만 회사 복귀 후 더 스트레스 받는 상황이 연출됐다.

자신을 제외한 여직원 대부분이 성형수술을 받거나 피부 관리를 받아 동안 피부에 더욱 예뻐진 모습으로 나타난 것. 최씨는 예뻐진 동료들에 대한 부러움은 둘째 치고, 자신만 혼자 도태된 것 같은 생각에 우울증까지 생길 지경이다.

실제 지난 연휴 기간 동안 미모에 투자한 이들이 적지 않다. 때문에 최씨와 같은 상황을 겪은 이들 역시 적지 않을 터. 이에 굳이 연휴가 아니더라도, 단시간에 부기나 흉터없이 어리고 예뻐질 수 있는 쁘띠성형의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한다.

-피부가 달라진다 '물광주사'

일명 동안주사라 불리는 물광주사는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하며, 피부 진피 층에 주입하여 피부를 탱탱하고 뽀얗게 만들어 주는 시술법이다. 진피 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활성화시켜주며 수분이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 줄 수 있다.

초이스피부과 최광호 원장은 "비교적 간단한 주사시술이면서 피부 가 건조한 여성들이나 눈가, 입가 등이 처지고 잔주름이 많은 부위에 효과적"이라며, "연예인들의 피부가 부러운 이들이 필수적으로 시술 받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코성형 안 부러운 '코필러'?와 정품 보톡스로 수술 없이 V라인

코필러는 히알루론산을 콧대에 주입하여 낮은 콧대를 세워주는 쁘띠성형법이다. 콧대 외에도 꺼진 이마나 밋밋한 애교살, 무턱, 팔자주름 등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사각턱 축소나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한 종아리에 많이 사용되는 보톡스는 근육을 마비시키고 축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특히 얼굴이 각져 보이게 만드는 근육에 주사해 얼굴을 V라인으로 만들어주는데, 보통 근육으로 인한 사각턱인 경우에 효과적이다.

이에 대해 최원장은 "코필러는 안전성과 지속력이라는 장점을 있으면서 콜라겐 유지나 재생 효과 역시 지니고 있어 환자들에게 상당히 긍정적인 평을 듣고 있다. 특히 콧대를 높이거나 매부리코 교정 등에도 효과가 있어 남성들에게도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또 "보톡스를 이용해 V라인을, 필러를 이용하여 콧대를 세워준다면 확실한 얼굴의 변화를 줄 수 있을 것"이라며, "다만 이러한 시술들 모두 정품, 정량을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