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하나금융 김정태 회장, 임직원 대상 소통 강연회 개최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5-16 10:52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 www.hanafn.com) 김정태 회장은 16일 이른 아침부터 하나금융지주 임직원을 대상으로 '소통' 강연회를 열었다.

하나금융지주는 '건강과 행복'이라는 김정태 회장의 경영철학에 따라 지난해에는 건강한 개인과 조직의 출발점으로서 '감사' 교육을 실시한 데 이어 올해는'행복, 소통, 실행'이라는 주제로 총 3차에 걸친 강연회를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 지주에 이어 그룹 소속 관계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강연회가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이날 강연은 지난 9일 '행복한 삶의 조건'을 주제로 한 서울대 행복연구센터장 최인철 교수의 첫 강연에 이어 마련된 두 번째 자리로 강연 주제는 '공감적 소통과 팔로어십'이다.

김 회장은 이번 강연에서 "상대방과 공감하는 소통을 위해서 경청, 올바른 언어표현, 상대방 이해가 잘 습관화 되어야 한다"며, 특히 '시'를 통해서 시인처럼 대상에게 감정 이입하는 연습을 통해서 상대에 대한 공감능력을 키울 수 있다는 팁을 전했다.

한편, 김 회장은 리더십과 팔로어십이 가장 잘 어우러져 경기의 승패를 좌우하는 대표적인 스포츠인 미식축구의 예를 들어 "리더의 마중물처럼 먼저 다가가 자극을 일으키고 헬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는 '헬퍼리더십'과 직원들의 솔선하여 적극적인 파트너 역할을 해내는 '팔로어십'이 건강한 조직을 만드는 핵심이다"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