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기업인사이트] 화분일체형 커튼월 장치로 해외시장 노크!

최민우 기자

기사입력 2013-05-08 16:50


화분일체형 커튼월 장치를 개발해 새집증후군과 아토피 및 건강에 효과적인 창호를 선보인 작지만 강한 기업이 있어 화제다.

지난 2001년에 설립해 국내 창호 전문 기업의 명맥을 이어온 태현창호는 강성희 대표의 리더십과 기술력이 어우러져 최고의 기술력과 제품력을 선보이고 있다.

태현창호는 국내 창호 사업과 함께 해외 창호시장에서 두각을 보이며 성장에 성장을 거듭해오고 있다.

특히 현재 선보이고 있는 '화분일체형 커튼 월 장치'는 태현창호의 특허로 특허출원 3건과 디자인 등록 2건, 상표등록 2건을 출원해 국내 시장과 일본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화분일체형 커튼월 장치는 창틀에 비어 있는 공간의 개선으로 열린 자연과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설계된다는 것이다.

또 물 조절 장치가 되어 있어 장기간 외출에도 건조함이 없다는 것이며 식물로부터 공기청정과 천연힐링, 가습효과를 낼 수 있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식물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으로 설계되며 창틀에 고정이 되어 있어 낙상 위험이 전혀 없다.

식물 재배로 인해 가족의 건강과 화목한 집안 분위기 연출에도 최고다.


강 대표는 "신사업을 찾기보다 적극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주력사업의 핵심역량을 키워 주력사업을 안정화시키려는 과정에서 더 좋은 아이템이 나올 수 있다"며 "태현창호는 일체형커튼월 장치를 통해 기술력을 해외에서 인정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최근 가습기 살균제 문제 때문에 화두고 되고 있어서 많은 병원에서도 가습기 살균제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게 현실이다. 이런 대안으로 병원에도 화분일체형 커튼월장치를 설치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가 있다.
 ◇태현창호 실외용

 ◇태현창호 실내용

 ◇태현창호 강성희 대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