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맛있고 간편한 봄 나들이용 ‘한 손 먹거리’ 인기!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4-16 11:18


따뜻한 햇살과 꽃 향기가 만연한 진짜 '봄'이 돌아오면서, 등산이나 봄 꽃 여행 등 나들이를 떠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거리에 만발한 봄 꽃 풍경을 더욱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짐을 최소한으로 줄여 몸을 가볍게 하고 이동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 하지만 나들이 중 출출해질 배를 위해 입이 즐거워지는 맛있는 간식을 포기할 수 없다면, 피크닉용 '한 손 먹거리' 아이템을 챙겨볼 것을 추천한다. 벚꽃이 지기 전, 봄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핸디 푸드'를 주목해 보자.

◈ 간편하게 들고 다니며 갈증은 날리고, 영양은 채우는 '핸디 음료'

햇살을 받으며 장시간 야외 활동을 하다 보면 쉽게 갈증을 느끼기 마련. 목마름을 해소해줄 수 있는 시원한 음료는 피크닉에 빠져서는 안 될 필수 아이템이다. 간편하게 들고 다니면서 마시기 위해서는 휴대성과 편의성을 갖춘 제품이 좋다.

글로벌 No.1 오리지널 스무디 전문 브랜드 스무디킹의 스무디는 딸기, 바나나, 키위, 망고, 오렌지 등 신선한 과일에 단백질, 비타민, 식이섬유 등의 기능성 영양 파우더를 얼음과 함께 블렌딩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봄 나들이 대표 추천 음료다. 스무디킹은 특히 스무디가 쉽게 녹지 않도록 해주는 스무디 전용 컵에 스무디를 담아주어 나들이 활동 중에도 시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스무디킹은 봄 나들이와 잘 어울리는 스무디로 '스트로베리 익스트림' 스무디와 '뷰티베리' 스무디를 추천한다. '스트로베리 익스트림' 스무디는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캘리포니아 까마로사 딸기를 사용해 진한 딸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어 장시간 나들이 중 기분 전환에 좋다. 스무디킹은 오는 4월 30일까지 스무디를 포함한 제조음료 한잔을 구매할 때마다 스탬프를 한 개씩 찍어주고, 9번째 스탬프 완료 시에는 '스트로베리 익스트림(S-size)'을 무료로 주는 '스트로베리킹, 스무디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뷰티베리' 스무디는 블루베리와 요거트에 콜라겐을 함께 블렌딩한 스무디로, 피부 속 수분과 영양을 채우는데 도움을 주어 나들이 음료로 제격이다. 주 재료인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를 유해산소로부터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스무디킹은 4월 한 달 동안 '뷰티 베리'를 구매하면 스무디킹 멤버십 포인트를 2배 적립 해주는 '멤버십 더블 포인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식품에서는 장시간 나들이로 지쳤을 때 온 가족이 함께 먹으면 좋을 만한 건강음료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특히 치어팩 포장으로 휴대하기 쉽고 먹기에 간편할 뿐만 아니라, 나들이의 가장 큰 골칫거리인 뒤처리에도 편한 장점이 있다.

특히 '블루베리100'은 야외의 강한 햇빛에 노출되거나 장시간 운전 시 도움이 될 수 있는 고품질 블루베리 90알을 한 팩에 진하게 담아낸 제품으로, 맛이 달콤해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다. '흑마늘진액100프리미엄'은 한 팩에 18쪽 이상의 마늘이 함유되어 있어 소모된 에너지를 보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마늘 고유의 영양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생마늘 고유의 매운 맛과 향이 나지 않는 것이 특징. 4월 한 달간 천호식품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달의 기획전' 행사를 활용하면 알뜰하게 준비할 수 있다.


커피전문기업 쟈뎅의 신개념 커피 음료 '워터커피'는 칼로리에 민감한 여성들을 위한 봄 나들이 핸디 음료로 적합하다. 이 제품은 0kcal에 카페인 함량이 적어 칼로리 부담 없이 물처럼 가볍게 마실 수 있으며, 고품질 브라질산 커피를 함유해 연하고 마일드한 커피 본연의 맛과 향까지 느낄 수 있다. 한 손에 들어오는 패키지로 휴대하기에도 편리하다. '오리지널'과 '헤이즐넛향' 두 종류로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 입과 배를 즐겁게 채워주는 간편한 '한 입 간식'

오랜시간 나들이를 즐기려면 영양바나 도넛 등 틈틈이 먹을 간식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허기진 속을 달랠 수 있으면서 맛과 영양까지 갖췄다면 금상첨화다.

견과류가 알차게 들어 있는 스무디킹의 '오리지널 뉴트리션 바'와 '하이프로틴 뉴트리션 바'는 나들이 시 영양 만점 한 입 간식으로 적합하다. 해바라기 씨, 호두 등 다양한 견과류에 건과일이 함께 들어있어 고소하게 즐길 수 있으며 트랜스 지방이 전혀 들어있지 않아 더욱 건강하다. 간식 하나도 칼로리가 신경쓰이는 사람들에게는 '다이어트 뉴트리션 바'를 추천한다. 장 건강에 좋은 식이섬유와 다이어트다운 인핸서가 함유되어 있어 더욱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던킨도너츠가 최근 리뉴얼 출시한 '몽키바나나 도넛'은 쫄깃쫄깃한 식감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패키지로 피크닉 필수 간식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플레인, 초코, 치즈 등 기존 3가지 맛에 상큼한 블루베리, 달콤한 멜론 등 2가지 맛이 더 추가되어 입맛대로 골라 즐길 수 있다.

대상 청정원이 최근 출시한 '소프트 화이트슈'와 '소프트 초코슈' 2종은 봄나들이 달콤한 한 입 디저트로 제격이다. 냉동상태로 보관하다가 나들이 전 간편하게 포켓에 보관, 자연해동하여 바로 먹을 수 있으며 해동 정도에 따라 아이스크림처럼, 또는 부드러운 슈처럼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다.

◈ 꽃구경도 식후경, 든든한 나들이용 '식사 대용식'

화창한 야외에서 오손도손 둘러앉아 이야기를 나누면서 간단하고 든든하게 한 끼 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식사 대용식 제품들도 피크닉용 아이템으로 안성맞춤이다.

스무디킹의 '랩 샌드위치'와 '샐러드'를 활용하면 봄 내음을 가득 담은 최고의 피크닉 식사를 완성할 수 있다. 스무디킹 '랩 샌드위치'는 400Kcal 이하로 열량은 낮지만 최대 16g의 단백질과 식이섬유,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제품으로, 휴대하기 편리해 야외에서도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후레쉬 랩'(스파이시 닭가슴살랩, 시저 닭가슴살랩)과 '핫 앤 그릴 랩'(스파이시 치즈 닭가슴살랩, 바비큐 닭가슴살랩, 갈릭 크림 불고기랩, 세서미 닭가슴살랩) 등으로 구성돼 취향에 맞게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또 신선한 야채와 고단백 저지방의 닭가슴살로 만든 스무디킹의 '샐러드'는 랩 샌드위치와 곁들여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웰빙 메뉴다. '발사믹 닭가슴살 샐러드'와 '세서미 닭가슴살 샐러드' 등이 있다.

빈스빈스 '햄앤치즈와플'은 와플 안에 햄과 에멘탈치즈, 체다치즈가 들어가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양상추와 치커리, 홈메이드 콘드레싱이 어우러진 샐러드도 사이드 메뉴로 구성, 건강까지 덤으로 챙길 수 있어 피크닉 도시락으로 제격이다.

가볍게 한 끼 식사로 대신할 수 있는 BBQ의 '통 닭가슴살 소시지 바'도 있다. 50%이상 잡육을 섞어 제조하는 기존 소시지바 제품과 달리 순 닭가슴살을 80%이상 활용해 만들어 칼로리가 95Kcal로 낮으며, 발색제인 아질산 나트륨을 넣지 않아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스무디킹 마케팅팀 전유광 팀장은 "벚꽃 계절을 맞아 등산이나 봄나들이 계획 시, 스무디와 같은 간편한 핸디 푸드를 함께 챙겨 야외활동으로 소모되는 에너지를 보충해가며 더욱 건강한 봄나들이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