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봄을 품은 와인, '클라우디오 알라리오 바롤로 리바'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3-29 11:28


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춘(立春)으로부터 2달여가 지난 3월말이지만 따뜻한 봄 날씨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 최근 기상청이 발표한 '2013년 4~6월 날씨예보'에 따르면 대륙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올 4월에도 쌀쌀한 날씨를 보일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쌀쌀한 봄 날씨로 외출이 꺼려지는 요즘에 집안에서라도 가족, 주변지인들과 함께 따스한 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와인 한잔을 기울이며 따스한 봄맞이를 준비하는 것은 어떨까?

한 폭의 수채화와 같은 와인 레이블로 더욱 유명한
'클라우디오 알라리오 바롤로 리바'는 이태리 명품 와인이자 피에몬테 바롤로 지역의 대표 와인으로 와인 속 담긴 스토리가 포근한 봄을 연상시켜준다. 와인 레이블의 밝은 색 꽃은 이태리 명품 와인 생산지 '바롤로 리바'의 생생한 꽃 향기를 묘사하여 봄의 정취를 그대로 전달하고 있다. 또한 레이블의 화덕은 가족들과 친구들이 모두 모이는 정감 있는 공간, 곁에 놓인 빈 바롤로 와인 병은 이러한 공간에서 사랑하는 사람들끼리 함께 마신 와인이라는 뜻을 품고 있다.

'클라우디오 알라리오 바롤로 리바'는 '왕의 와인, 와인들의 왕'이라고 불리는 '바롤로' 와인 중에서도 최고로 손꼽히는 와인산지인 '리바'의 오래 묵은 포도나무에서 재배된 '네비올로(이태리 토착품종)'를 5년간 숙성시켜 양조한 와인으로 연간 4천병만 한정 생산하고 있다. 세계적인 와인평론가 로버트 파커로부터 90점과 와인전문지 < 와인스펙테이터(Wine Spectator) >에서 92점을 부여 받는 등 세계적으로도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상품설명

-용량 및 가격 : 750ml / 160,000원

-판매처 : 신세계백화점 본점/강남점/경기점/인천점/의정부점. 롯데백화점 노원점/잠실점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