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고어코리아, 무등산 국립공원 지정 기념 안전산행 캠페인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3-03-06 09:45


고어텍스 고어코리아가 무등산 국립공원 지정을 기념해 3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무등산 국립공원에서 탐방객을 대상으로 안전산행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안전산행 캠페인은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무등산 국립공원 탐방안내센터 앞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고어코리아는 안전한 산행문화 확산을 위해 새롭게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무등산의 산행코스 및 안전산행 내용이 담긴 리플릿과 비상용 호루라기 등의 홍보물, 쓰레기 회수용 비닐 봉투를 배포하고 서약운동을 함께 시행한다. 안전산행 서약운동에 동참한 탐방객들을 대상으론 추첨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여 고어텍스 재킷, 배낭, 모자 등의 상품을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본 캠페인은 혈압 측정 및 안전 산행을 위한 교육도 함께 진행되어 등산객들이 산행 전 본인의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다.

고어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겨울 북한산에서 진행된 안전산행 캠페인에 이어 무등산이 21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것을 기념하며 탐방객들을 대상으로 안전산행 캠페인을 이어갈 수 있게 된 점을 뜻 깊게 생각한다"며 "건강하고 안전한 산행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캠페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어텍스 브랜드 공식 커뮤니티(http://cafe.naver.com/gore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등산은 변산반도, 월출산 국립공원 지정 이후 25년 만에 21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되었다. 무등산의 연간 탐방객 수(2010년 기준)는 약 679만명으로 연간 851만명인 북한산에 이어 두번째로 탐방객이 많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