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직장만족도 높이고 싶다면? 리조트-콘도 회원권 구입으로 직원 복리후생 업그레이드 어떨까?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2-25 11:28


중소기업에 다니는 박유경(30·여) 대리는 봄이 오면 골프를 배우기로 마음 먹었다.

지난해 말, 회사에서 법인무기명 회원권을 구입해 무료로 골프장을 이용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더불어 스키, 콘도, 스파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자기계발-힐링의 기회까지 주는 회사가 자랑스럽다.

경기도에 위치한 한 중소기업이 유럽 선진국 못지 않은 복지혜택으로 최근 주목을 받은바 있다. 이처럼 삶의 질을 우선시하는 20-40대 직장인들이 늘어나면서 직장에서의 복지 제도는 가장 중요한 직장 선택 기준이 되고 있다.

이런 추세에 맞춰 기업도 좋은 인재 채용을 위해 사원 복리 후생 시스템을 마련하는 등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연수 기회 부여, 결혼 지원 혜택 등 제한적인 복지 혜택뿐 아니라 법인 리조트회원권 구입 등 '공유' 개념의 복지혜택 마련에도 절치부심하는 모습이다.

휘닉스리조트(www.pp.co.kr)가 사원 복리 후생을 위한 법인 '맞춤형' 스마트무료회원권을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스마트무료회원권은 법인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리조트 시설 혜택을 공유할 수 있도록 무기명 회원 변경 요금이 무료이다. 또 법인 다수 구좌 구입시 다양한 '맞춤형' 옵션이 제공되며, 법인 1:1 담당 매니저가 직접 계약부터 예약 시마다 밀착 관리까지 해준다.

이 밖에도 회원권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다. 워크숍, 비즈니스 장소로 손색이 없고, 클라이언트 접대에도 접합해 기존 회원들의 만족도가 높다.

스마트무료회원은 계약과 동시에 스탠다드 기준 '평창 20평+제주 34평' 구성의 객실을 연간 30일간 사용할 수 있고, 로얄 회원의 경우 '평창 40평+제주 34평'으로 구성된 객실을 연간 36일 쓸 수 있다.


휘닉스리조트의 대표 분양 상품답게 휘닉스파크스키 4인 시즌권이 매년 즉시 제공되며, 힐링 컨셉의 스파&블루캐니언 무료권이 지급된다.

동반인에 한해 골프는 최대 50%, 워터파크 50%, 스키는 리프트 및 장비 렌탈이 50%까지 할인되며, 퍼블릭 골프장(9H)은 주말 내내 무료다. 휘닉스파크 골프클럽(18H)주중우대 혜택이 주어져 9만 원대면 그린피가 해결된다.

신규 가입자의 경우 추가 혜택도 있다. 신규 회원에게는 2년 동안 리프트 무료권 40매(50% 100매), 퍼블릭 골프장 무료 이용권 40매(50% 60매), 워터파크 무료권 20매(50% 100매) 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전국 12개 한화리조트 체인 콘도 및 워터피아, 경주 스프링돔 등 한화리조트의 모든 부대시설을 한화 회원과 동일한 혜택으로 이용 가능하다. 최근 블루헤런G.C-블루원리조트/보문CC(경주)와의 제휴로 휘닉스리조트 회원이 받을 수 있는 혜택 범위는 더 넓어졌다.

스마트무료회원권(법인 무기명)의 분양가는 일시불 기준 스탠다드 회원제 2,200만 원, 공유제 2,000만 원이며, 회원제의 경우 계약기간이 만료되면 보증금은 전액 환불된다.

보다 더 자세한 자료나 상담을 원하면 휘닉스리조트 본사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시 자세한 안내문과 책자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