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기미 색소 잡티, 악마레이저 엑셀V로 제거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3-02-22 11:48 | 최종수정 2013-02-22 11:47


봄이 시작되면서 얼굴에 난 기미, 주근깨,잡티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이들 색소 질환은 생갭다 치료가 어려운 편이지만 '악마 레이저'라고 불리는 엑셀V레이저를 이용하면 의외로 쉽게 제거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엑셀V레이저는 미국 FDA인증을 받은 장비로, 세가지 모드를 이용한 에너지의 활용이 가능해 색소질환뿐만이 아니라탄력, 모공, 혈관 질환에도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는 레이저다.

국내에는 몇 군데 피부과에서만 보유하고 있는 레이저 장비로, 잔주름같은 피부 탄력에 문제가 있을 때와 여드름이 나서 울긋불긋한자국이 있을 때, 홍조나 모세혈관확장증과 같은 증상에도 적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전문의들의 설명이다.

CU클린업피부과 삼성점 김희중 원장에 의하면엑셀V 악마레이저 시술은 기미주근깨와같은 색소질환에 특히 탁월한 효과가 있다.

그는 "피부에 닿는 부분에 반도체 냉각이 장착되어 장비에 입력된 온도 이상의 열을 피부에 전달하지 않고 일정이상의 열이 발생할 경우에는 스스로 작동을 멈추기 때문에 안전하고 확실한 치료법으로 평가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미잡티치료에 효과적인 엑셀V레이저 시술은 2~4주 간격으로 5회정도의 짧은 시술만으로도 기존의 레이저토닝 치료법을 상회하는 치료 효과를 경험하고 있다.

피부 자극이 거의 없이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지만, 추가적인 색소 침착을 막기 위해서는 외출을 하지 않고 실내에 있더라도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수분관리를 하는 등의 후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김희중 원장은 "엑셀V 장비는 열 에너지를 고르게 전달하기 때문에 치료 효과 또한 뛰어나다고 볼 수 있다. 회복기에 피부가 따갑거나 열감이 느껴질 수 있지만 얼굴에 추가적인 자극을 주는 것은 금하고 편안하게 안정을 취한다면 곧 기미,주근깨를치료하고 젊고 깨끗한 피부를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며, "이 레이저는 앞으로 색소 질환 치료를 대체하는 시술로 자리 잡을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