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우리은행 우리청년전용창업대출 "당신을 응원합니다"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3-02-05 12:54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이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진흥공단 및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협약을 맺고'우리청년전용창업대출'을 판매한다.

우리청년전용창업대출은 지식서비스, 문화콘텐츠 및 제조업을 영위하는 만 39세이하 예비 창업자 및 창업 3년이내인 기업을 대상으로 3년간 연 2.7%의 고정금리로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하며, 중도상환수수료도 전액 감면된다.

또 대출신청 고객들의 창업 경험이 부족한 점을 고려하여 무료 창업컨설팅도 제공한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을 통해 이루어지는 컨설팅은 세무·노무·경영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에 의한 온·오프라인 교육 및 현장코칭이 이루어져 성공적인 창업을 도와줄 예정이며, 대출 신청고객 중 10명을 추첨하여 태블릿PC 및 모바일 상품권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실시할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400억 가량의 청년전용창업대출을 지원한 바 있으며, 올해는 유관기관을 통한 홍보 및 대상자 발굴을 통해 전년대비 두 배인 800억원 규모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청년전용창업대출은 창업자금과 컨설팅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저금리 대출상품"이라며 "향후에도 청년층 창업을 촉진하고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금융지원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