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드롭탑(DROPTOP, www.cafedroptop.com)은 논현동 드롭탑 본사 대회의실에서 <드롭탑 베이커리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전주대 외식조리학과 입학을 앞두고 있는 김지윤 양은 "요리, 베이커리에 관심이 많아서 수능 후 남은 시간을 활용해 열심히 준비했는데 예상치 못하게 1등으로 선정돼 너무 기쁘다"며 "대학 합격과 함께 2013년 새해 좋은 선물을 받은 것 같고, 이를 밑거름으로 관련 분야의 공부도 열심히 할 계획이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와 함께, 2등에는 5팀에 선정됐는데 베이글칩, 미인 바, 양갱치즈케익 등 신선함과 감각이 돋보이는 다양한 레시피 아이디어를 선보인 대학생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날 시상식에는 결선에 오른 6팀이 참석했으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상장이, 2등 5팀에게는 각각 3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이 외 3등 수상자 30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드롭탑 멤버십 포인트가 지급됐다.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 대상으로 선정된 아이디어의 주인공이 마침 대학 입학을 앞두고 있어 여러가지로 이번 수상이 뜻 깊을 것 같다"며 " 외식 및 베이커리를 공부하는 학생들의 전문가 못지 않은 뛰어난 실력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드롭탑은 앞으로도 커피와 어울리는 베이커리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련 공모전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