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환경에서 구현하기 어려웠던 페이스북 페이지 애플리케이션 (이하 앱)을 쉽게 만들어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새롭게 선보인 팬게이지 '페이스북 모바일 연동 앱'은 '월페이퍼 모바일 앱'과 '출석체크 모바일 앱' 등 2 종이다. '월페이퍼 모바일 앱'은 웰컴 페이지, 이벤트프로모션 페이지 등을 쉽게 만들 수 있어 가장 사용도가 높은 '월페이퍼 앱'의 모바일 버전이다. '출석체크 모바일 앱'은 관리자가 설정해 놓은 출석일을 채우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는 앱이다.
'페이스북 모바일 연동 앱'의 출시로 PC 환경에만 국한하여 진행했던 페이스북 이벤트 등을 모바일 환경에서도 진행할 수 있게 됨으로써, 방문자들의 참여 및 방문이 확대될 것이라 기대된다.
팬게이지는 이벤트, 트위터 연동 앱을 비롯해 동영상, 동영상 콘테스트, 설문조사, 할인 쿠폰, 포토북 등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에 꼭 필요한 다양한 앱을 무료 또는 월정액 1만원에 제공하고 있다. 모든 앱은 팬게이지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는 앱 편집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제작하고 설치 가능하다. 현재 SK텔레콤, 케이스위스를 비롯한 1400여개의 기업 페이스북에서 3600개 이상의 팬게이지 앱을 이용하고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