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아우디 코리아, 스마트폰으로 차량 관리 앱 출시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2-10-10 18:26


◇아우디코리아 고객용 앱

아우디 코리아가 10일 차량 관리 기능 및 아우디 소식을 담은 '아우디 고객용 앱' (Audi Customer App)을 출시했다.

아우디 고객은 차량 관리 및 AS, 긴급출동 요청, 주유 및 교통정보 등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차량 운행에 필요한 과정들을 스마트폰을 통해 이용가능하다. 아우디 전 차량에 대한 정보 및 e-카탈로그, e-뉴스레터를 신청할 수 있다.

아우디 코리아는 아우디 고객들이 해당 앱을 통해 본인이 소유한 아우디 차량의 엔진오일, 에어클리너, 브레이크 패드, 공기정화 필터 등 소모품의 점검 내역과 다음 점검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수입차로는 처음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다. 또 서비스센터의 데이터 시스템과 고객용 앱의 연동이 가능하여 개별 차량의 운행일 및 운행거리 등에 따라 추천 정비일을 알려준다.

고객 필요 시 AS센터 예약도 실시간으로 신청 가능하다. 앱에서 고객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 서비스센터를 지정하면 해당 서비스센터 어드바이저가 전화를 통해 최종 일자를 확정해 준다. 사고나 고장이 났을 경우에는 앱을 통해 간단하게 신고접수가 가능하며 앱에 설정된 차량정보와 위치정보가 자동으로 전송되어 보다 신속하게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실시간 교통정보 및 전국 주유소 검색도 가능하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 가능하며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