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양대 AIESEC, '글로벌 인턴십' 등 설명회 개최

김형우 기자

기사입력 2012-09-25 18:21


국제 리더십 학생협회(AIESEC·아이섹) 한양대 지회(회장 김단영)가 해외인턴십 관련 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는 26일(수), 10월 4일(목) 각 오후 6시 , 서울시 성동구 행당동 소재 한양대학교 사회과학대(304호)에서 열리는 설명회에서는 AIESEC의 글로벌 인턴십과 글로벌 지역사회개발 프로그램(해외봉사활동)에 대한 상세한 소개가 이어진다.

현재 AIESEC이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는 국제 인턴십 프로그램(GIP)과 국제 지역사회개발 프로그램(GCDP)이 있다. 국제 인턴십 프로그램은 실제 해외 기업에 인턴으로 입사해 급여를 받으며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또 국제 지역사회개발 프로그램은 일종의 해외봉사활동으로, 국제 이슈를 토대로 해외의 AIESEC 회원들과 함께 공동 진행한다. 비영리단체인 만큼 일반 업계에 비해 적은 부담의 중개 수수료가 장점이다.

이번 행사는'AIESEC 한양대'에서 정기적으로 주최하는 설명회의 일환으로, 대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해 상담과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다.

한편 국제 리더십 학생협회(AIESEC)에는 현재 세계적으로 110개국, 2100여 개 대학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16개 대학교(경북대, 계명대, 고려대, 동덕여대, 부산대, 서강대, 서울대, 서울여대, 성균관대, 숙명여대, 숭실대, 연세대, 이화여대, 한국외대, 한양대, 홍익대)가 회원 활동을 벌이고 있다.
김형우 여행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