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되는 불황에 최근 햇반, 라면 등 가공식품 가격까지 줄줄이 인상, 소비자들 가뜩이나 얇아진 지갑에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이에 외식업계는 고객의 부담을 덜어주는 할인 이벤트, 1+1 증정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고객 마음을 사로잡기에 한창이다.
도미노피자는 오는 8월 말까지 피자와 사이드디쉬, 콜라로 구성된 패키지 메뉴인 '치즈케이크샌드 스페셜 세트' 2종을 기존가보다 약 30% 가량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할인 패키지 메뉴는 '핫 세트'와 '썸머 세트' 2종으로 '핫 세트'는 애플크럼블과 코코넛 쉬림프 샐러드에 치즈케이크샌드 피자(M사이즈), 콜라(1.25L)로 구성되어 있다. '썸머 세트'는 치즈케이크샌드 피자(M사이즈)에 콜라, 인기 사이드디쉬인 '치즈볼로네즈 스파게티', '크리스피 치킨텐더'로 마련됐다. 가격은 '핫 세트'가 2만7500원, '썸머 세트'가 3만1500원.
강강술래는 오프라인 전 매장에서 한우불고기 포장상품(500g)을 최고 67% 할인된 1만원에 제공하며, 서초점과 여의도점은 주말과 공휴일에는 하루 종일 한우광양불고기를 2인분 시키면 1인분을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대표 제품인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1더즌 구매 시 1더즌을 추가로 증정하는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더즌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1회를 진행한 이번 이벤트는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한번 더 총 8일 동안 2회에 걸쳐 진행한다.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1더즌(12개들이) 가격은 1만1800원.
잠바주스는 지난 7월 출시한 박태환 스무디 출시 기념으로 오는 8월31일까지 박태환 스무디 구매 시 해피포인트 2배 적립행사를 실시하며, 잠바주스 홈페이지에 박태환 응원 댓글을 달면 100명을 추첨해 6,000원 상당의 해피콘을 증정한다. 박태환 스무디(스위밍 스트로베리)는 오리지날 가격 7,000원으로 피부미용에 좋은 딸기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복숭아를 넣어 만든 제품으로 비타민 부스트를 첨가해 피로회복에도 좋다.
한솥도시락 황성환 마케팅팀장은 "최근 식탁 물가 상승과 휴가비 지출 등에 따른 소비자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이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외식 업계에서는 할인 및 증정 등 불황에 실용적인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어 소비자의 선택 폭이 넓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