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박철의 금요경마 예상평] 8월 10일 금요일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2-08-09 14:12 | 최종수정 2012-08-09 14:12


8월의 둘째주 경마주간이다. 지난 주와 달리 이번 주는 다소 날씨가 선선해 지면서 정상적인 훈련을 시행했고 마필 상태도 대부분 많이 살아나고 있다.

8월은 5주 경마이다. 한주 경마가 더 있기 때문에 2주차 경마주간이지만 단촐한 편성이 대부분이다. 최근 상당히 어렵게 경주가 이어지고 있는데 평균배당도 어느 정도는 안정화 될 것으로 예상 된다.

1경주 현군 기복마 편성이다. 데뷔전을 준비하는 ③행운질주의 발걸음이 상당히 좋다. 상대가 강하지 않아 데뷔전부터 능력 발휘가 가능해 보인다. 데뷔전 가능성 보인 ⑥오억조와 기수 교체로 변화 모색하는 ②비바레전드가 상대 마필로 출발지 이점있고 상대 약해져 해 볼 만한 ①사우트, 직전 변화 보였고 거리 줄여 출전하는 ⑤프로빅터등이 도전하는 경주이다.

3경주 발전 기대치 높은 ①푸른에너지의 선전이 기대된다. 훈련시 상위군 마필을 압도하는 발걸음으로 주행심사 걸음도 좋았고 훈련시 발걸음 좋아 빠른 적응력을 기대 한다. 직전 입상하며 현군경쟁력 보인 ④동방메리와 역시 입상하며 회복세 보인 ⑩북벌지기가 초반이 느리지만 혼전이라 종반 한발 기대해 볼 수 있겠고 거리 줄여 출전하는 ⑫러브하이스트가 선두권 버티기 나설 마필이다. 직전 경주 체중이 많이 빠져 고전했던 ⑦빅호프까지 도전이 가능하다.

6경주 3연속 우승 도전하는 ②빅타임의 선전이 기대되는 경주이다. 한수위의 능력이고 훈련 상태 양호해 우승이 유력하다. 현군 적응력 보이면서 직전 2착으로 경쟁력 보인 ⑧시몬스터가

상대 마필로 지구력 부족하나 선두권 버티기 나설 ⑨맘보캠프와 훈련 상태 좋아지면서 걸음 변화가 기대되는 ⑩야단법석우승, 직전보다 상대는 약해지고 감량이점 안은 ③미스카지노 등이 도전하는 후착 경쟁 구도.

<서울경마 부산예상팀장>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