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로벤타 에스프레소 머신, "퍼펙트하게 커피 맛 내줘요"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2-03-19 10:22 | 최종수정 2012-03-19 10:22


로벤타의 에스프레소 머신.

독일 생활가전 브랜드 로벤타가 개인의 취향에 맞는 고급 에스프레소 커피를 집에서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반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퍼펙토'를 선보인다.

브랜드 관계자 설명에 따르면, 로벤타 '퍼펙토'는 두 가지 시스템을 채택해 사용자에게 최상의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옵티프레스 시스템(Optipress System, 자동 탬핑 시스템)은 별도의 탬핑 과정이 없이도 필터 홀더를 장착하는 동안 탬핑 강도를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한 특허기술이다. '탬핑'이란 필터에 채워 넣은 커피 가루를 누르는 과정으로 커피맛을 결정하는 중요한 과정이다. 일반적으로 탬핑을 세게 할수록 커피가 천천히 투과되어 더욱 진한 향의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또한, 15바 압력펌프가 강한 압력으로 써모블록 알루미늄 관으로 물을 주입하고, 순간적으로 가열해 최적의 온도와 압력에 도달하게 하는 써모블록 시스템(Thermoblock System)이 적용되어 최고의 향과 풍미를 가진 에스프레소 추출이 가능하다.

소비자를 위한 여러가지 편의기능도 눈여겨 볼만하다. 필터 홀더는 사용이 간편하게 디자인되어 분말형과 포드(POD)형의 다양한 종류의 커피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우측에 있는 스팀 노즐로 우유를 데우거나 부드러운 우유 거품을 만들면 집에서도 커피 전문점에서처럼 카푸치노, 카페라떼 등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또, 제품 상단에는 컵 예열판을 두어 커피를 추출하기 전에 미리 컵을 올려두고 따뜻하게 데워 더욱 향기로운 커피를 마실 수 있도록 소비자를 섬세하게 배려했다.

고급형 모델(ES4400)의 경우, 커피 추출량을 쉽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더해진다. 버튼을 길게 눌렀다 놓으면 원하는 커피의 양을 설정할 수 있어 매번 조절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커피를 내릴 수 있다. 또, 전원버튼을 중심으로 하여 1컵, 2컵용 버튼이 따로 있어, 원하는 컵 수에 맞춰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다.

로벤타 퍼펙토 반자동 에스프레소 머신의 권장소비자가격은 각각 고급형 46만2500원(ES4400, 커피 추출량 설정 기능 탑재), 일반형 36만2500원(ES4200)이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