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베스트브랜드] 후코이단

기사입력 2012-01-18 16:52 | 최종수정 2012-01-25 13:08

후코이단책
암도 두려울 것없는 해조의 과학 후코이단.

정부가 국책사업의 일환으로 농림수산식품부, 전라남도 완도군과 함께 전폭 지원키로한 후코이단. 칼슘과 요오드 등의 미네랄과 비타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미용이나 다이어트에도 뛰어난 기능을 하고 있는 미역, 다시마, 톳 등의 갈조류가 우리몸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일 것이다. 그에 비해 갈조류의 생리활성 핵심물질인 후코이단은 명칭조차 낯설게만 느껴진다.

미역 다시마 등의 갈조류에 포함된 미끌미끌한 점질물에 함유된 수용성 다당류로 해조의 정수라고 불리우고 있는 후코이단은 일본인들의 장수와 낮은 암 발병율의 근원을 연구하던 학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기 시작해 점차 후코이단이 가지고 있는 염증에 대한 치료효과와 보습작용, 항암에 대한 기능이 두각을 나타내며 이에 대한 연구와 이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항암에 탁월한 후코이단의 아포토시스(Apotosis 세포의자살)이외에도 암세포가 만들어 내는 신생혈관 억제 작용 등의 기능은 후코이단이 주목을 받는 가장 큰 이유이다.

항암식품으로 널리 알려진 차가버섯, 산삼, 상황버섯, 프로폴리스등은 면역세포를 활성화 시키지만 직접적으로 암세포에 작용하지 못한다. 반면 후코이단은 면역기능 뿐만 아니라 아포토시스 유도 작용으로 일반 정상세포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암 세포만을 자살로 유도하는 기전과 암세포의 혈관신생을 차단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처럼 후코이단은 정상적인 항암작용 외에도 최근에는 방사선 치료로 인한 정상세포의 손상을 막아주며 기존 항암치료의 부작용을 억제하고 치료효과를 높혀 주고 있어 암세포의 자살유도, 암세포신생 혈관억제, 뇌졸중, 당뇨성 신장질환 예방에도 이용되고 있다.

'암도 두려울 것 없는 해조의 과학 후코이단'은 암과 맞서는 환우들을 위한 지침서이며 암 진단 후 찾아오는 공포와 불안감, 암 발생의 원인을 이해하며 우리 몸이 스스로 암을 소멸케 하는 능력과 후코이단을 통해 질병을 극복한 증언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후코이단의 또다른 가능성과 이용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출판 기념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책자를 무료(택배비 본인 부담)로 보내준다. 무료상담전화080-050-0088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