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유통업계는 수험생들의 사기충전을 위한 본격적인 '수능 마케팅' 돌입에 나섰다. 수험생들의 합격을 기원하는 이색적인 제품 출시 및 다채로운 이벤트 개최로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코카-콜라사는 '슈퍼스타K3'에서 높은 경쟁률을 뚫고 당당히 우승해 슈퍼위크에 합격한 자만이 거머쥘 수 있는 '코-크 트로피'를 시중 편의점에서 한정 판매해 수험생을 비롯해 중요한 시험을 앞둔 소비자들로부터 '합격 트로피'로 입 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고 있다. 편리한 스크루 캡으로 되어 있어 더욱 짜릿하게 즐길 수 있는 '코-크 트로피'는 코카-콜라 최초로 합격과 영광의 트로피를 상징하는 반짝이는 글리터링 풀 라벨 위에 코카-콜라의 뮤직 아이콘 '헤드셋' 이미지가 더해진 250ml 컨투어병으로 되어 있으며, 코카-콜라 고유의 영문 로고 하단에 코카-콜라와 슈퍼스타K3의 응원 메시지가 프린트 된 것이 특징이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오는 11월까지 '초콜릿 카니발(Chocolate Karnival)'을 진행한다. '초콜릿 카니발'은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스테디셀러인 ´오리지널 글레이즈드´를 기존 하얀색 글레이즈 대신 초콜릿으로 코팅해 판매할 뿐 아니라 '초콜릿 카니발'을 테마로 매장과 더즌박스, 매장 직원의 유니폼 등도 초콜릿색으로 통일해 매장 전체를 초콜릿 색깔로 물들이는 이색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전세계 크리스피 크림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글로벌 프로그램으로 특히, 한국에서는 수능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고3수험생들로부터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좋은 에너지원을 공급하는 '초콜릿 도너츠'로 입 소문을 타며 수험생들 및 학부모 사이에서 이색적인 '수능 간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본죽은 11월 1일까지 수험생들에게 아침죽을 배달하는 '죽마고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습관을 장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매일 1명(팀)씩 사연을 선정해 해당 수험생이 있는 학급에 아침식사로 '불낙죽'을 배달해준다. 본죽의 '불낙죽'은 수험생을 위해 개발됐다. '아닐 불(不) 떨어질 낙(落)'으로 한번 먹으면 시험에 떨어지지 않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영양죽이다. 이벤트 참여는 수험생의 지인, 수험생, 학부모, 선생님 등 수험생을 응원하고자 하는 이들은 모두 참여가 가능하며 본죽 홈페이지 (www.bonjuk.co.kr)를 통해 사연과 사진을 올리면 된다.
매일유업은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이달 19일까지 '수험생 장腸건강 퓨어로 지켜요'라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 선생님, 수험생 가족 등 이번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행사기간 동안 퓨어 페이스북(www.facebook.com/maeil.pure)에 '수능 D-30일, 나에게(또는 주변의 수험생에게) 퓨어가 꼭 필요한 이유'을 올리면 된다. 사연을 올려준 수험생과 선생님 응모자 중 10명을 선정해 해당 수험생이 재학중인 10곳의 고등학교에 고3 수험생 전원이 나누어 마실 수 있는 '마시는 퓨어'를 증정한다.
페레로 로쉐와 싸이월드는 11월 9일까지 싸이월드 드림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수능, 골든벨을 울려라!' 이벤트를 총 2단계에 걸쳐 실시한다. 1차 이벤트는 10월 31일까지 싸이월드 드림 캠페인 홈페이지 내 '오늘의 소원' 코너에 수험생을 위한 한 줄의 응원 글만 남기면 된다. 페레로 로쉐는 이 응모자들 중 매일(주말 제외) 3명씩을 선정, 총 33명에게 페레로 로쉐 3개입 초콜릿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2차 이벤트는 11월 1일부터 9일까지로 페레로 로쉐 세트를 받은 당첨자 33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당첨자들이 직접 수험생에게 페레로 로쉐 초콜릿을 전달하는 인증샷을 '오늘의 소원 - 소원이 이루어졌어요' 코너에 올리면, 응모자 중 최종 3명을 추첨해 페레로 로쉐 16개입 벨 패키지를 추가로 증정할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장기간의 수능 준비로 인해 심신이 지친 수험생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다양한 혜택을 통해 그 동안에 쌓인 스트레스를 푸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