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캐디 T9, 초정밀 GPS 도입으로 더 정확한 핀 위치 안내
|
지난 10월 세계 최초로 APL+ 서비스를 도입했던 APL 야디지북 Y1은 큰 화면에서의 정교한 그린 분석, 퍼트 공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화제가 됐다. 이번 보이스캐디 T9 · T9 미니마우스 에디션의 APL+ 서비스 도입 또한 펌웨어 업데이트만 받으면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반향이 예상된다.
APL+ 서비스는 현재 약 120여개의 골프장에서 이용할 수 있고, APL 서비스는 전국 약 260여개 골프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APL+ 서비스 지원 여부는 보이스캐디 공식 홈페이지 내에서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기존 보이스캐디 T9 사용자의 경우 PC에서 'VC 매니저'를 통해 펌웨어 업데이트 후 무료 사용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의 경우 마이보이스캐디(MVC) 어플을 통해 무선 업데이트도 가능하다.
㈜브이씨 김준오 대표이사는 "보이스캐디 APL 서비스는 골퍼들의 니즈에서 시작한 서비스로 많은 연구개발과 인프라 투자가 필요한 서비스였다. 많은 고객들의 폭발적인 성원에 힘입어 출시 2년만에 전국 260여개 골프장에서 서비스를 진행중"이라며, "골퍼들이 꼭 필요로 하는 서비스 구현을 위해 도입된 이번 APL+ 서비스로 더욱 혁신적인 필드 플레이가 가능해 질 것"이라고 전했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