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정타율↑' KDX골프, 관성모멘트 밸런스 적용 HYPER Q QM1.5 출시[골프신상]

정현석 기자

기사입력 2022-02-24 10:07



KDX골프가 하이퍼큐(HYPER Q) QM1.0 업그레이드 버전 QM1.5를 출시한다.

QM1.5는 최적화된 헤드와 샤프트의 밸런스로 정타율을 향상시킨 점이 특징. 드라이버,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 아이언을 동시 출시했다.

하이퍼큐 QM1.5는 기본에 충실한 클럽이다. 스포츠산업연구센터(KIGOS) 테스트 결과, 타사 브랜드의 메인모델과 비교할 때 스매쉬팩터(Smash Factor)가 가장 높았다. 이는 클럽이 볼에 전달하는 에너지가 최적화 돼 에너지 손실이 없이 비거리가 증대되는 결과를 갖는다는 의미다.

그 중심 기술이 샤프트 스파인 얼라인먼트(편심 정렬)이다. 샤프트의 중심축을 헤드와 결합 함으로써 샤프트의 휘는 각도를 일정하게 해 편안한 스윙과 정확한 타격을 가능하게 한다. 만들 수 있다. 클럽 피팅을 통해서만 적용하는 기술을 하이퍼큐 QM1.5는 모든 클럽에 적용했다.

또한, 관성모멘트 밸런스(또는 MOI매칭) 작업이 된 아이언세트를 국내 최초로 출시하였다. 아이언 번호와 상관없이 같은 힘과 스윙 모양으로 휘둘렀을 때 일정한 거리만큼 보낼 수 있는 개념. 업체 측은 "양산브랜드에서 관성모멘트 밸런스 작업이 되어 출시된 건 국내 최초"라고 밝혔다.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건 '레벨업 프로그램'. 정품인증한 드라이버의 경우 2년 내에 원하는 샤프트 플렉스로 무료 교체를 해준다.

골프스윙이 견고해진 골퍼들은 더 강한 스펙으로 바꿀 수 있다. 더 편하게 골프를 즐기고 싶은 고객들은 약한 플렉스로 무료 교체할 수 있다. 아이언의 경우 10만원의 비용으로 관성모멘트 밸런스 작업을 해준다.

하이퍼 큐 관계자는 "골프에 대한 땀과 열정을 보여준 노력한 골퍼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로 인해 골퍼들에게 자기에게 맞는 클럽을 사용하여 최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게 도와주고 싶다"고 밝혔다.

하이퍼 큐는 홈페이지에서 13일간 무료렌탈 서비스를 진행중이다. 하이퍼 큐가 궁금한 골퍼라면 무료 배송으로 언제 어디서든 시타를 할 수 있다. 드라이버, 우드, 유틸리티 품목에 해당되며, 1회 1개의 클럽만 렌탈이 가능하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