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국축구지도자협회, '4선 도전' 정몽규 회장 지지 선언…8일 제55대 대한축구협회 회장 선거

김성원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1-06 14:10


한국축구지도자협회, '4선 도전' 정몽규 회장 지지 선언…8일 제55대 …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19일 오후 서울 포니정재단빌딩 1층 컨퍼런스홀에서 제55대 축구협회장 출마 기자회견을 열었다. 정몽규 회장이 질문에 답하고 있다. 정 회장은 지난 11일 체육회 스포츠공정위원회로부터 4선 연임 도전 승인을 받았다.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후보 등록 절차를 마친 후 본격적으로 4선에 도전하게 된다. 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4.12.18/

[스포츠조선 김성원 기자]한국축구지도자협회가 8일 열리는 제55대 대한축구협회 회장 선거에서 정몽규 현 회장을 지지하기로 했다.

축구지도자협회는 6일 "제55대 회장 선거에서는 후보를 자체적으로 내지 않기로 결정했다. 따라서 출마한 세 후보중 1명을 지지하여야 하는 선택에 직면한 바, 세 후보가 제시한 공약을 면밀히 비교, 검토한 결과 정몽규 후보를 지지한다"고 발표했다.

정 회장이 4선 도전에 나선 가운데 허정무 전 대전하나시티즌 이사장, 신문선 명지대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스포츠기록분석학과 초빙교수가 선거전에 뛰어들었다.

축구지도자협회는 정 회장에 대한 지지를 결정하기까지 내부적으로 다양한 검증 과정과 심도 있는 토론을 거쳤다고 했다. 주요 검증지표도 공개했다.

축구지도자협회는 축구에 헌신할 검증된 경영능력과 축적된 경험 공약의 구체적 실현 가능성 협회의 인적쇄신과 직원을 서비스 마인드로 재무장시킬 강력한 의지 전문지도자교육 프로그램 지원 및 현장 애로 사항 반영 전체 축구인을 아우르는 포용적 인격과 협회장에 부합한 리더십 등을 검증했다.

축구지도자협회는 검증 결과, 정 회장 지지를 결정했다. 축구지도자협회는 "새로운 집행부가 출범하더라도 발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비전과 아젠다에는 긴밀히 논의하고 기꺼이 협력하겠지만, 축구인의 열망과 기대를 저버리는 정책이나 결정에는 가차 없는 비판과 견제를 계속할 것임을 천명한다"고 덧붙였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