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안첼로티, 사우디 연봉 7000억 오퍼썰에 "그럼 사우디까지 걸어가야지!" 조크

윤진만 기자

기사입력 2023-12-09 12:47


안첼로티, 사우디 연봉 7000억 오퍼썰에 "그럼 사우디까지 걸어가야지!…
EPA연합뉴스

안첼로티, 사우디 연봉 7000억 오퍼썰에 "그럼 사우디까지 걸어가야지!…
EPA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카를로 안첼로티 레알마드리드 감독(64)이 사우디아라비아 진출설에 조크로 반박했다.

안첼로티 감독은 8일(현지시각) 레알베티스전 사전 기자회견에서 최근 축구계에 떠도는 사우디 리그의 연봉 5억유로(약 7100억원) 오퍼설에 관한 질문을 받았다.

이탈리아 출신 안첼로티 감독은 "(그런 제안이 온다면)저는 걸어서 (사우디로)가겠습니다. 비행기를 탈 필요가 없죠"라고 웃으며 답했다.

안첼로티 감독은 곧이어 "조크다. 세상이 바뀌고 있고, 앞으로도 바뀔 것이다. (그런 일이 일어나도)놀랄 일은 아니"라고 말했다.

사우디측으로부터 연락을 받았느냐는 물음에 "없었다. 나는 진짜 현재를 살고 있고, 현재 삶에 만족한다"고 했다.

안첼로티 감독은 최근 꾸준히 현지 공석인 브라질 축구대표팀 차기 사령탑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AC밀란 레전드인 안첼로티 감독은 유벤투스, 밀란, 첼시, 파리생제르맹을 거쳐 2013년부터 2015년까지 레알을 이끌었다. 이후 바이에른뮌헨, 나폴리, 에버턴을 지휘한 안첼로티 감독은 2021년 산티아고베르나베우로 돌아와 2022년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일조했다. 감독으로만 4번 빅이어를 들었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