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미래 바르사 사령탑' 사비 평가 "네이마르, 세계 톱5 중 한명"

노주환 기자

기사입력 2020-04-15 07:10


네이마르와 사비 게티이미지코리아

[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바르셀로나가 라우타로에게 관심을 갖는 건 올바른 결정이다."

스페인 FC바르셀로나 레전드 사비 에르난데스(알 사드 감독)가 15일 유튜브 채널 방송에서 현재 FC바르셀로나가 처한 상황에 대해 촌평했다.

바르셀로나는 아르헨티나 출신 인터밀란 공격수 라우타로 영입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바르셀로나 뿐 아니라 레알 마드리드, 맨시티 첼시 등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뉴 아궤로'로 불리는 라우타로의 바이아웃 금액은 1억1100만유로다.

카타르 알 사드 사령탑인 사비 감독은 "나는 라우타로를 좋아한다. 그는 수비수들을 잘 따돌린다. 패스 연결도 좋다. 공간이 많을 때도, 좁은 곳에서도 플레이를 잘 한다. 바르셀로나가 그를 영입하기 위해 관심을 보이는 올바른 결정이다"고 말했다.

그는 브라질 출신 공격수 네이마르(유벤투스)에 대해서도 말했다. 네이마르는 친정팀 바르셀로나로의 복귀설이 끊이지 않는다.

사비 감독은 "(네이마르의 컴백이)왜 안 되겠어. 나는 네이마르와 함께 바르셀로나에서 뛰었다. 좋은 사람이다. 네이마르는 프로페셔널하고, 분명 차이를 만들 수 있는 선수다. 나는 팀 이슈에 개입되는 걸 원치 않는다. 그러나 네이마르는 그라운드에서 만큼은 세계 톱5 중 한 명이다"고 말했다. 사비와 네이마르는 2015년 바르셀로나에서 함께 유럽챔피언스리그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사비는 향후 바르셀로나 사령탑 후보로 점쳐지고 있다. 이미 감독 제의를 받았고 거부했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