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16강 진출 실패' 송종국 일침 해설 "공 맞아도 안 죽는다"

이지현 기자

기사입력 2014-06-27 13:56


송종국 안정환 해설

한국 축구 대표팀의 '2014 브라질 월드컵' 16강 진출 실패한 것에 대해 안정환, 송종국 MBC 해설위원의 일침이 화제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27일(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의 코린치앙스 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에서 10명이 뛴 벨기에를 상대로 후반 33분 얀 페르통언(토트넘)에게 결승골을 허용하며 0대1로 패했다. 이로써 한국은 1무 2패로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이날 김성주 캐스터와 함께 중계를 맡은 안정환은 선수들의 패스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자 "어차피 패스할 건데 템포가 왜 이리 늦냐. 패스타이밍이 너무 늦다. 실력이 있어야 정신력도 있는 것이다"라며 거침없는 쓴소리를 내뱉었다.

또 "거칠게 상대를 다뤄줄 필요가 있다", "실수를 두려워하지 마라"는 등 자신의 선수 경험을 살린 조언들을 더했다.

송종국 역시 전반 37분 프리킥 상황에서 날아오는 공에 몸을 피하는 선수들에게 "이용 선수 몸 돌리지 마라. 공 맞아도 안 죽는다"며 일침을 가하기도 했다.

한편 송중국 안정환 해설을 접한 네티즌들은 "16강 진출 실패 송종국 안정환 해설, 답답한 마음 고스란히 담았네", "16강 진출 실패 송종국 안정환 해설 들으니 직접 뛰고 싶으실 듯", "16강 진출 실패 송종국 안정환 해설 거침없이 일침 가하는군요", "16강 진출 실패 송종국 안정환 해설 시원한 한 방"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