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아스널 10연승, 외질을 보면 이유를 안다

신보순 기자

기사입력 2013-10-02 08:21


사진캡처=아스널 구단 홈페이지

왜 외질인가. 보면 알 수 있다.

아스널이 '외질 효과'에 다시 한번 춤을 췄다. 유럽챔피언스리그에서 2연승을 달렸다.

2일(한국시간) 런던 에미리츠스타디움에서 벌어진 2013~2014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F조 2차전에서 나폴리(이탈리아)를 2대0으로 눌렀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영입한 메수트 외질이 또 날았다. 전반 8분 선제 결승골, 7분 뒤에는 지루의 추가골을 도왔다. 1골-1도움의 독무대였다. 아스널은 최근 정규리그와 유럽챔피언스그 등에서 10연승을 달렸다. 외질이 둥지를 튼 이후 단 1패도 없었다.

외질의 활약에 주목할 수 밖에 없다. 분명 아스널 10연승의 큰 이유다.

날카로운 패스에 개인기, 폭넓은 경기시야, 완벽한 3박자를 갖췄다. 이 능력으로 동료에게 완벽한 기회를 만들어준다. 지루의 추가골 장면을 보자. 오른쪽에서 외질은 2명의 수비수 사이를 뚫었다. 그리고는 정확하고 빠른 크로스를 지루에게 연결했다. 한쪽으로 수비수를 몰은 뒤 공간으로의 패스가 돋보인 장면이다. 왜 외질의 이적을 레알 마드리드의 호날두를 비롯한 선수들이 그렇게 아쉬워했는지 알 수 있는 장면이다. 패스의 타이밍이 정확하고 물흐르듯 자연스럽다. 이날 경기에서 패스 정확도가 91%를 기록했다. 여기에 골까지 넣는다. 정말 막기 힘든 상대다.

이날 경기에서 외질은 최고 평점을 받았다. 영국 통계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8.5의 최고 점을 줬다. 당연한 결과다.

2연승의 아스널은 F조 1위를 기록, 16강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