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잠자기 전에 칙칙칙 구강에 세 번만 뿌려주세요." 코를 고는 사람은 밤이 두렵다. 이런 사람을 위해 여러 가지 해결방법이 나왔다. 코골이를 막는 가장 쉬운 방법은? 코골이 억제제를 뿌려주는 것이다. 코골이 억제제는 제품에 따라 코에 분사하기도 하고, 입에 뿌리기도 한다.
주성분인 페퍼민트 오일, 비타민 E, 히알우로산나트륨은 목의 조직을 촉촉하게 하고, 펙틴과 구아검은 윤활작용에 도움이 된다.
제조사측이 내세우는 장점은 크게 세 가지다. 첫째 간편성이다. 수면 전에 구강에 살짝 뿌려주기만 하면 잠자는 동안 코골이 걱정이 없다. 둘째, 안전성이다. 한국최초의 입스프레이 방식의 제품으로 식약청 의약외품허가를 받았다. 셋째, 신뢰성이다. 영국에서 직수입한 스노리즈는 유럽에서만 1천만 개 이상 판매되고 세계 30개국에서 사용될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코골이는 한마디로 구조의 변화 때문에 일어난다. 잠잘 때 호흡 기류가 여러 원인으로 좁아진 기도를 지나면 코골이가 발생한다. 이완된 입 천정의 뒤쪽 부분과 목젖 등의 주위 구조물에 진동을 일으켜 발생되는 소음이다.
이것이 심해지면 수면 무호흡증으로도 이어지고 심폐혈관계 합병증을 유발할 수도 있다. 무서운 코골이. 그러나 스노리즈는 간편하게 편안한 잠으로 안내한다. 인터넷 최저가를 추구하는 리뷰24(www.review24.co.kr)에서 4만3천원에 구입할 수 있다.
전화문의 1688-2528
☞상세페이지 바로가기
☞여드름 2분30분초 만에 없앨 수 있을까?
스포츠조선닷컴 이민욱기자 lucid2@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