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메이플스토리'의 겨울 쇼케이스 'NEXT',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 공개

남정석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12-09 14:38


'메이플스토리'의 겨울 쇼케이스 'NEXT',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 공개

'메이플스토리'의 겨울 쇼케이스 'NEXT',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 공개



넥슨은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2024 겨울 쇼케이스 'NEXT'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7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이번 쇼케이스는 현장을 찾은 이용자 약 2500명과 많은 온라인 생중계 시청자가 지켜보는 가운데 진행됐으며, 현장 입장권 사전 판매가 오픈 1분 만에 매진되고 유튜브 공식 생중계 영상이 약 67만 회의 조회수, 게임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기록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고 넥슨은 전했다.

현장에선 자신의 '메이플스토리' 캐릭터와 연동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 행사가 마련됐으며, 이어 김창섭 디렉터가 진행하는 2024년 겨울 게임 콘텐츠 업데이트 계획 발표가 온라인 생중계와 함께 진행됐다.

'메이플스토리'는 오는 19일 첫번째 겨울 업데이트로 6차 전직 'HEXA스킬'의 3차-4차 마스터리 코어를 추가한다. 이로써 'HEXA스킬'의 4개 마스터리 코어가 모두 게임에 적용돼 보다 강력해진 스킬을 즐길 수 있다. 기존 '제네시스' 무기 획득에 필요했던 해방 기간을 최소 8개월에서 최소 3개월까지 단축한다.

이와 함께 '메이플 옥션', '메소 마켓', '보스 콘텐츠'를 기존 월드별 구분을 넘어 일반 월드, 챌린저스 월드, 에오스·핼리오스 월드별로 통합한다. 또 한 개의 단축키로 많은 버프 스킬을 일괄 사용할 수 있는 '스킬 시퀀스'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각종 게임 개선 사항을 적용한다.

이밖에 겨울 이벤트 기간 전반에 걸쳐 최초로 '1+4 레벨업' 혜택을 제공하는 '하이퍼 버닝 MAX'를 실시하고, 기존 '버닝' 월드보다 더욱 많은 성장 혜택을 선사하는 '챌린저스 월드'를 운영한다. 또 게임 가이드와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윈터 튜토리얼 미션'과 '제른 다르모어'의 사도가 한자리에 모인 '새벽별 연회' 겨울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년 1월 16일에는 다수 캐릭터 육성 시 능력치가 상승하는 '유니온' 콘텐츠에 신규 시스템 '유니온 챔피언'을 추가한다. 이어 2월 20일에는 신규 보스 몬스터 '발드릭스'가 등장하고 주요 보상으로 '광휘의 보스 장신구' 세트 효과가 적용되는 '죽음의 맹세' 펜던트 아이템을 추가한다. 3월 20일에는 기존 '제네시스' 무기를 성장시킨 형태의 신규 무기 '데스티니' 무기를 선보인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