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일본 구마모토현서 한일 케이블TV 관광 커머스 사업

기사입력 2024-07-26 09:47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일본 케이블방송사 J:COM 규슈와 구마모토현이 한일 케이블TV 관광·커머스 사업을 위해 협업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일본 최대의 케이블 방송사 J:COM은 사업 홍보를 위해 현재 제작 중인 여행 예능프로그램과 관련해 촬영 협조, 주요 관광지 영상 제공, 현지 관광지 섭외, 현지 촬영 전문 인력 배치 등을 약속했다.

구마모토현은 시내 상점 할인 쿠폰, 숙소 인근 특별 바우처 등을 제공해 케이블TV 관광객을 공략할 예정이다. 이색 체험, 로컬 골목·거리, 현지인 맛집 등 추천 명소가 포함된 관광상품 구성에도 협조할 계획이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SO(종합유선방송사)·PP(방송채널사업자) 회원사와 일본 케이블TV 방송사, 지자체 등과의 긴밀한 소통 및 협력을 통해 관광 상품 매칭을 위한 콘텐츠·방송 제작 전반에 가교 역할을 한다.

최근 일본 현지에서 열린 업무협의에서 이중희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부회장은 "일본 구마모토현이 대표적인 인구 소멸 위험지역인 만큼 지자체와 지역방송이 이번 공동프로젝트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며 "케이블TV 기반 관광커머스 사업이 양국 SO를 통한 상거래 모델로 확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했다.

lisa@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