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임영웅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작곡자..김희철도 놀라게한 정체는?('이십세기힛트쏭')

고재완 기자

기사입력 2023-12-08 10:47


임영웅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작곡자..김희철도 놀라게한 정체는?('이…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 193회에는 '알고 있었니? 이 노래 작곡가는 나야 나! 힛-트쏭'을 주제로 가수가 다른 가수에게 손수 작곡해준 레전드 노래들이 대거 공개된다.

8일 방송에서 임영웅의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가 오프닝 곡으로 흘러나오자 김민아는 "누가 작곡했을까요?"라며 기습 질문을 했고 김희철은 "누가 작곡한지 몰라도 행복하겠다"라고 답하였으나 이내 밝혀진 작곡자의 정체가 설운도라는 사실에 깜짝 놀란 모습을 보였다.

이어 김희철은 평소 부러워했던 직업 중 하나가 작곡가라고 밝히며 "미래 자녀를 낳는다면 반드시 작곡가와 작사가로 키울 것"이라며 굳은 결의를 다지는듯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H.O.T. 제6의 멤버가 될 뻔했지만 제의를 거절하고 작곡가로서의 소신을 지킨 90년대 작곡 '사기캐'가 등장하자 김민아는 "히트곡 제조기네"라며 감탄했고 대부분 이미 중고등학교 시절부터 작곡해둔 노래로 '천재 작곡가', '서태지의 뒤를 이을 가수'로 불렸음은 물론 수많은 제작사가 영입을 위해 거액을 제시한 일화와 현재 근황까지 이날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김민아가 "지금 봐도 진짜 힙하다"라고 평가한 힙합 곡을 작곡한 로커 출신 작곡가와 이승환이 다른 가수에게 준 곡 중 최고의 히트곡인 의외의 곡 또한 공개되어 놀라움을 선사했다.


임영웅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작곡자..김희철도 놀라게한 정체는?('이…
또한 본인만의 스타일이 확고해 다른 가수에게 곡 선물을 안 하기로 유명한 부활의 김태원이 처음으로 곡 선물을 했던 여성 가수의 정체가 공개되자 MC들은 의아한 반응을 내보였고, 김태원이 다나카가 누군지 정체를 몰라 일본 가수가 의뢰한 줄 알고 '이곳에 추억이 있다'를 작사·작곡해 줬다는 일화가 공개되면서 스튜디오를 폭소하게 만들기도 했다.

한편 파격적인 뮤직비디오와 부채를 활용한 섹시 안무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여성 가수의 무대가 등장하자 김희철은 "노래가 좀 야해"라며 야릇한 표정을 지었고 마이티마우스와 함께 피처링 무대를 선보였던 가수를 향해 "저분 뭐하고 계시지? 정말 예뻤는데... 말 한마디도 못해 봤어"라며 동시대 활동했던 가수를 향한 아쉬운 마음을 토로해 웃음을 유발했다.

더불어 이동근 아나운서도 "200회 특집 때 모시면 안 되나요?"라며 제작진을 향해 넌지시 부탁하면서 웃픈 상황이 만들어졌다는 후문이다.


이외에도 시적인 가사와 아련한 멜로디로 드라마 겨울연가 OST를 작곡했던 작곡가와 90년대 꽃미남 가수 김원준의 무대에 반해 작곡한 곡을 선물했던 유명 싱어송라이터의 일화, 설렁탕 20그릇 정도의 가격만 받고 많은 가수들에게 곡을 선물했던 작곡가의 정체는 8일 금요일 저녁 8시 30분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 193회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