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정찬성, 돌연 은퇴 선언한 이유 "몸의 중심 무너져, 슬프더라" ('라스')

정유나 기자

기사입력 2023-10-25 23:54 | 최종수정 2023-10-25 23:55


정찬성, 돌연 은퇴 선언한 이유 "몸의 중심 무너져, 슬프더라" ('라스…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라디오스타' 정찬성이 돌연 은퇴를 발표한 이유를 밝혔다.

25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는 조혜련, 정찬성, 김호영, 이은형이 출연했다.

정찬성은 지난 8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UFC 경기에서 페더급 세계 랭킹 1위 맥스 할로웨이에게 KO패 당한 후 돌연 은퇴를 선언해 전 세계 팬들을 놀라게 했다.

정찬성은 경기 후 갑자기 은퇴를 선언한 이유를 고백했다.


정찬성, 돌연 은퇴 선언한 이유 "몸의 중심 무너져, 슬프더라" ('라스…
그는 "서울에서 은퇴 경기를 해보고 싶었다. 국내 관객들에게 온전히 마지막 경기를 선물해주고 싶었다. 경기 전에는 은퇴 발표를 할 생각이 없었는데, 경기 중간에 그만둬야겠다고 생각이 들더라"며 "정신은 괜찮은데 몸에 중심이 안 잡히기 시작하더라. 3라운드 내내 그러다보니 이제는 끝내야할 때임을 직감했다. 정신력 문제라고 생각했었는데 알고보니 제 몸이 변화를 한거더라. 슬프더라"고 밝혔다.

그렇게 경기 현장이 은퇴식이 되어버렸고, 정찬성의 갑작스런 은퇴 선언에 현장은 눈물바다가 되어버렸다. 정찬성은 "그래도 은퇴 경기가 너무 멋있게 나와서 괜찮다. 주최 측에서 입장곡 노래도 틀어주고 헌정 영상도 만들어놨더라"고 전했다.

jyn2011@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