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이슈] "6인 지지vs7인 지지 그만 해"..아이콘 바비, '탈퇴' 비아이 옹호

문지연 기자

기사입력 2023-09-12 07:04


[SC이슈] "6인 지지vs7인 지지 그만 해"..아이콘 바비, '탈퇴'…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아이콘 바비가 비아이를 옹호했다.

바비는 11일 자신의 개인 게정에 전 멤버인 비아이를 옹호하는 댓글을 남겼다. 바비는 "그(비아이)는 내 형제고 나는 여러분을 진심으로 이해한다. 그가 후배들에게 나쁜 영향을 끼쳤지만 그를 향한 사랑을 멈출 수는 없다. 그도 자신이 한 짓이 잘못됐다는 것을 알고 있으니 모든 걸 상업적으로만 생각하지 말아달라. 난 여러분이 비아이를 사랑하는 것만큼 그를 사랑한다. 그가 좋은 친구라는 것을 잊지 말고 그에게 반성할 기회를 줘야 한다. 용서는 인간이 할 수 있는 것 중 가장 고귀한 것"이라고 했다.

이어 "7인 지지나 6인 지지에 대한 말이 아니다.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말아달라"고 호소했다.


[SC이슈] "6인 지지vs7인 지지 그만 해"..아이콘 바비, '탈퇴'…
비아이는 아이콘의 전 멤버로 지난 2021년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해지하며 탈퇴했다. 비아이는 2016년 3월과 4월 총 3차례에 걸쳐 서울 중구, 마포구에서 대마초와 LSD를 구매해 일부 투약한 혐의로 2021년 9월에 징역 3년 집행유예 4년을 선고받았다.

자숙의 시간을 거친 이후 비아이는 지난 6월 처음 공식석상에서 "과거 잘못된 판단과 선택으로 많은 분들께 실망을 안겨드리고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 지난날의 잘못을 말씀드리고 열심히 만든 작업물과 변화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고백했다.

그러나 비아이에 대한 아이콘 팬들의 반응은 냉담한 상태다. 바비의 공개적인 비아이 지지에 대해서도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는 팬들이 다수 발생 중인 것. 바비는 팬클럽인 아이코닉에게 "단언컨대 그 아이의 행동에 대해서 옹호하자는 게 아니라 우리가 아이콘으로서 그리고 우리 6으로서 7명 지지네 6명 지지네 이런 거 그만하자는 것"이라며 "그냥 난 너희들이 사랑하기도 바쁜데 싸우는 모습이 너무 마음 아팠다"고 말했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