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낸시랭 "사채+빚 10억·징역 6년형 전남편…잊고 재혼하고파" (돌싱포맨)[SC리뷰]

김수현 기자

기사입력 2023-09-06 09:12


낸시랭 "사채+빚 10억·징역 6년형 전남편…잊고 재혼하고파" (돌싱포맨…

낸시랭 "사채+빚 10억·징역 6년형 전남편…잊고 재혼하고파" (돌싱포맨…

[스포츠조선닷컴 김수현기자] 사기결혼 피해자 낸시랭이 아픔을 잊고 미래를 다짐했다.

5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서는 낸시랭, 김종민, 예원, 박광재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과거 이혼의 아픔을 겪었던 낸시랭은 "저는 벌써 6년 전 옛날 얘기다. 결론은 사기 결혼을 겪게 됐는데 그걸로 굉장히 많이 힘들었다. 고생도 했고"라며 오랜 시간이 지난만큼 덤덤했다.

낸시랭은 "저는 사기 결혼이기 때문에 결혼이라는 표현과도 안 맞는다. 어쨌든 그때 당시에 잘못된 선택으로 떠안은 빚도 8억에서 10억이 됐다. 6년간 매달 이자를 낸 것도 기적이었다"며 "저는 미술이 메인이고 제 작품이 다 팔려도 100% 제 수익도 아니고 생활도 해야 되는데. 전 결혼한 느낌이 하나도 없다. 결혼식도 한 적이 없고 웨딩 드레스 입어본 적도 없고 웨딩링 화보, 웨딩링도 껴본 적이 없다"라 털어놓았다.

낸시랭은 "상대방 가족도 실제로 본 적이 없다. 그래서 사기 결혼이라는 것 6년 전 옛날 얘기고 저도 재혼해서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싶다"며 '재혼의 조건'으로 금융증명서, 가족증명서, 건강증명서를 꼭 확인하고 싶다 밝혔다.

누구도 짐작할 수 없는 낸시랭의 아픔 앞에 모두가 숙연해졌다. 낸시랭은 "현실적으로 좋다 생각한다"며 "이런 가족이 다 있는지, 상대방한테만 요구하는 게 아니라 똑같이. 서로 공유할 것"이라 밝혔다.

낸시랭은 '내 집 염려증'이 있다며 "보증금 마련까지도 힘들어졌는데 주변에 좋은 지인 분 덕에 보증금, 월세 없이 공과금만 내면서 살았다"며 "세입자가 들어오면 나가야 되는 게 당연하지 않냐. 그런 걸로 항상 마음이 불안하다. 난 또 언제 나가야 하나. 이상민 오빠 보고 동병상련을 느꼈다. 이사하는 게 너무 힘들었다. 오빠 이 집 오실 때 눈물 흘렸다"고 밝혔다.


낸시랭 "사채+빚 10억·징역 6년형 전남편…잊고 재혼하고파" (돌싱포맨…

낸시랭 "사채+빚 10억·징역 6년형 전남편…잊고 재혼하고파" (돌싱포맨…
앞서 낸시랭은 지난해 채널A '입주쟁탈전 : 펜트하우스'에서 "결론은 사기결혼이었고, 전 남편에게 징역 6년이 선고됐다. 최종판결까지 4년이 걸렸다. 전 남편의 폭행이 무지막지하게 일어났다. 결국에는 내 한남동 집 담보 대출에 사인까지 했다. 채무는 내가 갚아야 한다. 사채까지 합해 떠안은 금액이 9억8000만원이었고, 해가 바귀며 빚이 늘었다. 사채 원금을 갚고 싶다"라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낸시랭은 이혼소송을 진행하는 동시에 왕진진이 자택에서 물건을 부수고 동영상을 촬영해 유포하겠다고 협박했다며 그를 특수폭행, 상해, 특수협박 등 12개 혐의로 고소했다.

이에 왕진진은 징역형을 선고 받았다. 지난해 대법원은 횡령, 사기, 상해 등 혐의로 기소된 왕진진에게 징역 6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 명령도 유지했다.

shyu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