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이슈]'연인' 女 주인공, '안은진→이청아' 교체? 파트1 '유감 엔딩'에 혹시 드라마 '환혼'과 닮은꼴?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23-09-03 22:54 | 최종수정 2023-09-04 13:02


[SC이슈]'연인' 女 주인공, '안은진→이청아' 교체? 파트1 '유감 …
사진 출처=MBC

[SC이슈]'연인' 女 주인공, '안은진→이청아' 교체? 파트1 '유감 …
사진 출처=MBC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안은진 말고 이청아가 왜 엔딩을? '유감 엔딩'이다.

'파트 2 여주인공 바뀌냐'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 매해 충격 엔딩으로 시청자들의 가슴을 쥐락펴락했던 MBC 금토드라마 '연인' 10회가 다른 의미에서 큰 충격을 줬다.

새로운 사극 여주인공 캐릭터를 빚어낸 '안은진 열연'에 잿밥을 뿌리듯 2일 방송 내내 갈지자 선택으로 안타까움을 더하더니, 끝내 엔딩신까지 양보'당'하면서 시청자들을 당혹스럽게 했다.

지난 2일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연인'(기획 홍석우/연출 김성용 이한준 천수진/극본 황진영) 10회에서는 엇갈린 인연과 선택의 순간, 애절함이 넘쳐나는 두 배우의 신들린 듯한 연기에 최고 시청률은 무려 14.4%까지 치솟았다.

이날 이장현(남궁민)은 심양에서 온갖 수모와 고생을 다 이겨내고 유길채(안은진)를 보겠다는 마음으로 수십개의 꽃신을 사서 조선으로 돌아왔다.

그러나 이장현이 죽은줄 알았던 유길채는 가족에게 한결같은 무관 구원무(지승현)와 혼인을 약속한 바. 하필 함이 들어오는 날, 이장현과 마주하게 된 길채는 기막힌 운명의 장난에 눈물을 흘렸다.

이장현은 "상관없소 이젠. 마음속에 남연준(이학주 분)을 숨겼든, 정혼할 상대가 있든 당신 생각 따위도 상관없소. 당신, 이제 내가 가져야겠소"라고 길채에게 같이 떠나자고 제안했다.

온갖 고민끝에 결국 이장현과 야반도주를 택한 유길채. 두 사람은 여인숙에서 첫날밤을 맞이했다. 이장현은 "서방님이 되어주겠냐"는 길채의 말에 "서방이라니, 가당키도 않지. 내 몸도 낭자의 것, 마음도 낭자의 것, 내 심장도 낭자의 것"이라고 고백했다.


이가운데 구원무는 유길채가 납치됐다 오해하며 그를 찾아 나서고, 그 사이 아버지를 보기 위해 잠시 길을 나섰던 유길채는 결국 가족을 버릴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다시 이장현에게 이별을 고했다. "잠시 흔들린 것은 사실이나, 저는 모든 것을 버리고 도련님을 따를 만큼 도련님을 믿지도 연모하지도 않습니다. 혹 짧은 정이라도 남아있다면 저에 관한 것은 다 잊어주십시오"라며 유길채는 이별을 택했다.


[SC이슈]'연인' 女 주인공, '안은진→이청아' 교체? 파트1 '유감 …
사진 출처=MBC
그리고 2년 후 심양, 이장현은 조선인 포로들을 생포하려는 의문의 여인(이청아)을 방해하고 있었다. 푸른 옷에 대나무 삿갓, 복면으로 얼굴을 가린 여인은 결국 이장현이 말을 향해 쏜 화살에 낙마 위기에 처했다. 위험한 순간에 이장현이 의문의 여인을 안아들며 구르는데, 이장현은 복면을 한 이가 사내가 아니라 여성이라는 사실을 알아채고 깜짝 놀라는 것으로 파트 1은 막을 내렸다.

이에 그간 남궁민 안은진의 열연이 빚어내는 애절한 사랑이야기에 푹 빠져있었던 '연인 폐인'들은 이 뜻밖 엔딩신에 쉽게 납득을 못하는 분위기. 무려 90분 동안 '헤어진다-만난다-헤어진다'를 도돌이표식으로 되풀이되는 이야기 속, 그간 사극에서 볼 수 없었던 주체적인 여성 캐릭터 '길채'에 대한 매력이 반감된다는 평까지 나왔다. 특히 안은진의 역대급 연기로 평가될 만한 명장면, 남궁민이 죽은 줄 알고 그의 옷을 흔들면서 허공에 대고 외치던 안은진과 같이 울었던 시청자들은 극중 안은진이 남궁민과의 재회 뒤에 이랬다저랬다하는 모습에 당혹스러움까지 느꼈다.

특히 파트2가 한달여의 공백을 가진 뒤 10월 중순에야 시작되는데, 엔딩만큼은 남녀주인공의 엇갈린 인연에 대한 안타까움과 이후 파트2에서 다시 이어질 지도 모를 인연에 대해 기대를 올릴 수 있어야한다는 의견도 나온다. 그런데 그 중요한 엔딩신을 이청아와 남궁민의 오묘한 시선교환으로 장식하면서, 마치 파트2의 이야기 축이 이청아로 넘어가게 될 듯한 착각을 낳은 것. 과거 인기 드라마 '환혼'의 여주인공이 시즌 2에서 바뀐 것을 떠올리면서, '연인'도 그런 것 아니냐는 우스갯소리(?)까지 나오고 있다.

한편 MBC는 '연인' 파트2 방송 전 '연인-리와인드 필름'과 '연인-TV무비' 1~2회 스페셜 편성을 확정하며 '연인' 파트2를 기다리는 시청자의 아쉬움을 달랠 예정이다.

이중 '연인-리와인드 필름'은 8일 오후 9시50분에 방송되며, '연인-TV무비'는 15일과 16일 오후 9시50분에 각각 75분씩 방송된다. 특히 '연인-TV무비'엔 본편에 나오지 않았던 미방분 편집 분량이 포함돼 시청자의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킨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SC이슈]'연인' 女 주인공, '안은진→이청아' 교체? 파트1 '유감 …
사진 출처=MBC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