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드라마 '힙하게'가 제목만큼 힙한 OST로 주목받고 있다.
첫 번째 주자 주헌은 자작곡 OST Part 1 'HIP HOP'을 발매했다. 강하게 부스트 된 사운드에 어우러지는 주헌의 파워풀한 래핑은 박진감 넘치는 수사 스토리에 극강의 몰입도를 자아냈다. 당당하고 거침없는 캐릭터들의 '힙한' 자신감을 표현한 해당 곡은 "힙하다 힙해. 귀에 때려 박는 랩 진짜 시원하다", "피가 끓게 만드는 OST! 드라마랑 잘 어울린다", "덕분에 드라마 정주행 시작했어요" 등 열띤 호평을 자아냈다.
▲ '코믹+러블리' 매력 극대화…pH-1의 'It's You (Feat. COCONA)'
▲ '예열 콤비'의 끈끈한 시너지…Zior Park(지올팍)의 'GOTCHA'
OST Part 3 'GOTCHA'(갓챠)는 특유의 개성 있는 보이스와 함께 '대세 아티스트'로 거듭난 Zior Park(지올팍)이 가창한 곡이다. '예열 콤비'가 사건 속 범인을 쫓는 모습을 마치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듯한 중의적 표현으로 풀어낸 가사로 듣는 즐거움을 더했다. 특히, 공조 속에서 점차 끈끈지는 '예열 콤비'의 시너지를 펑키하면서도 세련된 사운드로 풀어낸 점이 인상적이다. 이에 "도입부부터 신선하다", "'힙하게'와 Zior Park의 조합이라니…인생 OST", "노래 중독성 장난 아니다" 등 뜨거운 호응이 이어졌다.
|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