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에이티즈 동생' 싸이커스, 데뷔 전부터 뜨겁다…태국팬 사로잡은 신예

정빛 기자

기사입력 2023-03-19 16:33


'에이티즈 동생' 싸이커스, 데뷔 전부터 뜨겁다…태국팬 사로잡은 신예
사진 제공=KQ엔터테인먼트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신인 보이그룹 '싸이커스(xikers)'가 데뷔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지난 18일 태국 방콕 '임팩트 아레나(IMPACT Arena)'에서 개최된 '케이콘 2023 태국(KCON 2023 THAILAND)'에는 정식 데뷔를 앞두고 있는 싸이커스가 출연해 전세계 K팝 팬들 앞에 눈도장을 받았다.

먼저 '스타 스퀘어'에 오른 민재, 준민, 수민, 진식, 현우, 정훈, 세은, 유준, 헌터, 예찬은 이들을 보기 위해 많은 팬들이 모인 가운데 태국의 랜드마크를 직접 그려보는가 하면, 현지 음식인 솜땀(somtam)을 시식하는 등 태국의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현지 팬들과 소통했다.

이후 검은 수트를 입고 레드 카펫에서 성숙한 매력을 자랑한 싸이커스는 금세 무대에 올라 강렬한 인트로로 포문을 열었다. 뿐만 아니라 오는 30일 발매되는 이들의 첫 번째 미니앨범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도어벨 링잉(HOUSE OF TRICKY : Doorbell Ringing)'의 타이틀곡 '도깨비집(TRICKY HOUSE)'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케이콘 2023 태국'의 시작을 알렸다.

'도깨비집'은 우리나라 설화에 등장하는 도깨비라는 소재를 발리우드(Bollywood) 무드의 멜로디에 녹여낸 곡으로, 싸이커스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에 맞는 다채로운 표정 연기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정식 데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싸이커스는 2PM 원곡의 '하트비트(Heartbeat)'를 선보이며 완벽한 칼군무와 카리스마 있는 눈빛으로 반전매력을 드러냈다.

특히 태국이 고향이자 싸이커스의 유일한 외국인 멤버인 헌터는 백스테이지에서 '아이콘(iKON)'의 인터뷰 통역을 맡아, MC인 GOT7 뱀뱀과 (여자)아이들 민니와 호흡을 맞춰 감초역할까지 톡톡히 해내 눈길을 끌었다.

2023년 주목받는 신예 싸이커스는 그룹 에이티즈 소속의 KQ엔터테인먼트가 선보이는 신인보이그룹이다. 오는 29일 팬 쇼케이스를 가진 뒤, 30일 첫 번째 미니 앨범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도어벨 링잉'을 발매하며 데뷔를 알린다.


'에이티즈 동생' 싸이커스, 데뷔 전부터 뜨겁다…태국팬 사로잡은 신예
사진 제공=KQ엔터테인먼트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