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샤이니 키가 '만능 치트키' 수식어를 제대로 빛냈다.
키는 올해 MBC '나 혼자 산다', tvN '놀라운 토요일' 등 가장 핫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뚜렷한 존재감을 발휘한 것은 물론,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담은 정규 2집 '가솔린'을 발매, 국내 및 일본 단독 콘서트 성황 등 성공적인 솔로 컴백을 이뤘으며, 광고와 화보 등 전방위 활동으로 한 해를 꽉 채웠다.
뛰어난 센스+탁월한 예능감으로 안방 웃음 잠금해제!
특히 2년 연속 'SBS 가요대전' MC로 발탁, 안정적인 진행 실력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음악 축제의 장을 이끌어 호평받았다.
더불어 키는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과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예능돌 남자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한 데 이어, '2022 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우수상까지 품에 안으며 '다재다능 아이콘' 면모를 재입증, 키를 향한 시청자들의 큰 사랑과 관심도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주었다.
|
활활 타오른 솔로 가수 키 파워!
키는 지난 8월 정규 2집 '가솔린'을 공개, 특유의 유니크한 콘셉트와 '믿고 듣는'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24개 지역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팬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또한 키는 지난 10월과 11월 한국과 일본 솔로 콘서트를 연이어 개최, 다채로운 음악과 화려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믿고 보는' 공연으로 관객과 뜨겁게 호흡했으며, 두 공연 모두 전석 매진을 기록해 키의 막강한 파워와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키는 내년 1월 1일 진행되는 전 세계 무료 온라인 콘서트 'SM타운 라이브 2023 : SMCU 팰리스@광야'에 참여하며, 3월 일본 오사카 솔로 콘서트 개최한다. 또 5월 샤이니 데뷔 15주년을 앞두고 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